[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삼립이 영양 강화 베이커리 브랜드 ‘브래드 31’을 론칭했다. 매일유업 상하농원은 제5회 상하농원 사진·영상 공모전을 성료했다. 롯데웰푸드는 이지프로틴 단백질바의 인기에 힘입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대상펫라이프는 유기동물 보호를 위해 제품 기부와 자선 바자회에 참여한다. 풀무원 지구식단은 식물성 식품 영역을 확장하며 디저트 제품을 출시했다.■삼립, 건강빵 브랜드 ‘브레드 31’ 론칭SPC 삼립이 최근 건강한 식문화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영양 강화 베이커리 브랜드 ‘브래드 31’을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직영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면서 국내 진출 35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하고, 직영 매출은 첫 1조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은 1조2920억원으로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1조원을 돌파하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직영 매출은 전년 대비 12.4% 성장한 1조1180억원으로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섰다. 영업 손실액은 203억원으로 전년 대비 27%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319억원으로 12% 줄었다.한국맥도날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맘스터치가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첫 직영점을 오픈하고 일본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에 진출했다. 외에도 태국, 몽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맘스터치는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오픈하고 일본 QSR 시장에 정식 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3주 간 운영한 팝업스토어의 폭발적인 현지 반응에 힘입은 반년 만의 정식 진출이다.일본 직영 1호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제주개발공사와 F&F, 효성티앤씨가 손을 잡고 제주 해안가에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반팔 티셔츠를 출시한다.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9월 글로벌 패션 기업 F&F, 글로벌 화학섬유 기업 효성티앤씨와 ‘제주 해양 폐플라스틱 자원순환 시스템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맺고 리사이클 원사 제작 협업 및 패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했다고 16일 밝혔다.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제주개발공사는 제주 해안가 주변의 투명 PET병 등 폐플라스틱 수거를 담당하고, 이를 효성티앤씨가 리사이클 원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오뚜기가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을 후원한다.오뚜기는 오는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식품과학회가 주최하는 ‘제8회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을 후원한다고 15일 밝혔다.2008년부터 오뚜기 후원으로 격년마다 개최되고 있는 ‘카레 및 향신료 국제 심포지엄’은 국내외 카레 및 향신료 분야의 연구 및 개발 활동에 대한 교류의 장으로, 카레 등 향신료의 건강기능성에 대한 국제적 동향에 대한 정보가 활발히 오가고 있다.이번 심포지엄은 ‘카레와 향신료: 건강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국내외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hy가 서울시와 '기부하는 건강계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hy는 서울시와 건강계단 이용 활성화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건강계단은 hy와 서울시가 함께 기획한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 설치 10주년을 맞이했다. 즐기며 건강을 챙기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맞물려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2015년 40만명에서 지난해 200만명까지 늘었다. 누적 사용자는 1500만명에 육박한다.시민들이 건강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hy가 10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연 2000만원까지 모금한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가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참가했다.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월 1회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 올가홀푸드가 유기농 딸기잼을 리뉴얼했다.올가홀푸드는 유기농 명장이 재배한 신선한 육보 품종 유기농 딸기에 유기농 설탕만을 넣어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올가는 2008년부터 남다른 철학과 투철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올가 마이스터’로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유기농 감귤, 딸기, 유정란, 토마토, 표고버섯 등 총 14개 품목의 유기농 생산자 15명이 올가 마이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맥도날드와 카카오프렌즈가 손을 잡았다.맥도날드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한 한정 스페셜 팩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을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스페셜 팩 2종은 맥도날드와 춘식이가 만나 탄생한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는 기존 후렌치 후라이와는 차별화되는 달달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인 맥도날드의 새로운 한정 사이드 메뉴로, 이번 협업은 평소 고구마를 좋아한다는 춘식이의 설정에 착안해 진행됐다.춘식이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일단 저지르고 봤는데 수습이 잘 안 되는 모양새다. 아니면 이것마저 고도의 노림수였을까. 버거킹의 ‘노이즈 마케팅’이 소비자의 강한 반발에 부딪히고 있다. 특히 혼란을 막기 위해 정확히 공지해야 할 부분이 있지만 이에 대한 답변을 피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궁금증과 불만은 더욱 커지고 있다.버거킹은 8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와퍼 판매를 40년 만에 종료한다”면서 “그동안 와퍼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알렸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단종에 대한 아쉬움과 함께 노이즈 마케팅이 아니냐는 추측도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동서식품이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과 함께 협업 이벤트를 펼쳤다.동서식품은 지난 6, 7일 양일간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엄보람 바리스타와 함께 '카누 원두커피 x 2023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발매한 카누 원두커피의 품질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한 엄보람 바리스타는 2023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직접 생산한 커피로 우승을 차지한 바리스타다. 현재 브라질에서 스페셜티 커피 농장과 함께 커피 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지원한다.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제3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에 2억5000만원의 기금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전국의 아동들이 균등한 외식 및 교육 기회를 누리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 교촌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5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선유지역아동센터에서 제3회 아동건강 지원사업 기금 전달식을 열고 본격적인 나눔 선순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지난해 경기, 강원, 대구 3개 지역에서 사업을 펼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국악 공연을 적극 후원하던 크라운해태 임직원들이 이번엔 무대 주인공으로 직접 올라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크라운해태제과는 사내 전통음악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임직원들이 ‘제1회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1일 대전 예술의 전당 아트홀과 18일 대구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두차례 공연되며, 전석 지역 고객들을 초청하는 고객감사 공연으로 열린다.공연의 주인공은 회사 내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국악 동아리에서 전통음악을 즐기는 임직원 160명이다. 2012년 11월 서울 세종문화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이 한국응용약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4, 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한국응용약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인의료혁신에 대한 새로운 동향 관련 세션에 참가해 기능성 원료인 저분자유청단백가수분해물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사코페니아연구소는 전 세계적으로 연구활동이 활발한 사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동원F&B가 동원참치액 3종을 새로 선보이면서 참치액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동원F&B는 동원참치액 3종을 출시해 참치액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8일 밝혔다.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소매점 매출을 기준으로 지난해 국내 참치액 시장은 530억원 규모로, 2021년 대비 2배 이상 커졌다. 동원F&B는 참치액 시장 공략을 위해 최근 자사 공장에 자체 생산 설비를 도입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동원참치액은 40년 이상의 참치캔 제조 노하우로 만든 액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매일유업이 아이스크림 디저트 '엔요 얼려먹는 요구르트'를 시장에 내놓았다.매일유업이 액상발효유 엔요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개발한 엔요 얼려먹는 요구르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엔요 얼려먹는 요구르트는 엄마·아빠에게는 추억의 맛,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재미와 맛을 선사할 색다른 아이스크림이다. 요구르트 유산균 배양액이 6.5% 함유됐으며, 맛은 샤베트처럼 부드럽고 시원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기존 아이스크림 제품들과 달리 실온에서 보관하다가 필요할 때만 냉동해서 시원하게 먹을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마이구미가 글로벌 연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하며 오리온의 9번째 메가브랜드로 탄생했다.오리온은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가 지난해 글로벌 매출이 1000억원을 넘었다고 4일 밝혔다. 1~2월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는 데다 새로운 해외시장도 개척해 나가면서 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마이구미의 지난해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하며 1300억원을 넘어섰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성분의 젤리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CJ프레시웨이의 지난해 카페 전문점 식자재 매출이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가맹 사업을 준비하는 카페 전문점 고객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카페 전문점 대상 식자재 매출이 전년 대비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팬데믹과 경기 불황에도 최근 4년간(2020~2023년) 연평균 20% 신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기준 상품 공급 매출이 연 150억원에 달하는 고객사도 나왔다. 가맹사업 본격화를 준비하는 카페 전문점을 공략해 운영 컨설팅
[업다운뉴스 조형민 기자]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3종이 전 세계에서 출품한 식음료 제품을 평가하는 자리에서 셰프와 전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트리플 크라운(3관왕)에 올랐다.한미사이언스가 판매 중인 두유 음료 식품 완전두유 3종이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미각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벨기에 브뤼쉘에서 열린 '2024 ITI(국제식음료품평원)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세계 200여명의 셰프와 식음료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한자리에 모여 엄격한 기준에 따른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했다.심사위원단은 각 제품의 첫인상, 시각, 후각,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파리바게뜨가 싱가포르에 20호점, 캄보디아에 3호점을 각각 개점하며 동남아시아 시장을 확대했다.SPC 파리바게뜨는 싱가포르 20호점인 ‘스퀘어2점’을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SPC그룹은 싱가포르를 동남아 시장의 거점으로 삼고 파리바게뜨와 쉐이크쉑 등의 매장들을 플래그십으로 운영하며, 주변 국가로 진출을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싱가포르 스퀘어2점은 노베나역과 연결된 쇼핑몰 스퀘어2 1층에 자리잡았다. 스퀘어2 쇼핑몰은 주거와 상업 공간이 어우러진 복합상권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파리바게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