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콜마비앤에이치가 관절 및 연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 타마플렉스를 개발했다.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타마린드와 강황으로부터 ‘타마린드강황주정추출복합물(타마플렉스)’을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개별인정형 원료란 제조사가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을 받은 원료로, 6년간 제조 및 판매 권리가 독점 부여된다.타마플렉스는 인도 전통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서 유래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자신을 아름답게 꾸미는 일이 지구에는 아름다울 수 없는 걸까?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뷰티, 패션 업계에서 지구를 위한 자원순환에 나섰다.화장품은 생산과 유통, 소비와 폐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8월 한국 소비자원이 발표한 국내 상위 15개 화장품 유통·판매업체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294개 용기 재활용 등급 및 표시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재활용 어려움’ 등급 용기가 62.6%로 나타났다. 보통은 22.1%였으며 우수와 최우수 등급을 받은 화장품 용기는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 및 재활용에 나선다.아모레퍼시픽그룹이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함께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를 위한 시범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월 15일 체결한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경기도 오산시 아파트 단지 두 군데와 충남 천안시 아파트 단지 세 군데가 시범사업에 참여했다.시범사업에 참여한 아파트 단지에는 화장품 유리병 수거함이 설치되었으며, 분리배출된 화장품 유리병은 오산물류센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시작한다.LG생활건강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하는 더불U 캠페인의 일환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야 웃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첫 수업은 15일 서울 봉화초 등 7개 학교에서 진행됐다. LG생활건강은 올 연말까지 전국 164개 초·중학교에서 총 2400회의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학교야 웃자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예방에 필수적인 공감, 감정조절, 긍정적 생각, 다름 인정, 디지털 소통, 방어 행동 6개 과목으로 구성했다. 기존의 주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이 최근 리뉴얼한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0의 핵심 성분인 NAD+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열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NAD+는 뷰티업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노화 완화 인자로, LG생활건강은 10여년의 연구 끝에 화장품에 구현했다.LG생활건강 더후는 17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학계와 연구기관, 국내·외 인플루언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세대 비첩 자생 에센스 글로벌 론칭 행사를 겸한 비첩 NAD+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리뉴얼한 비첩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한국콜마가 고삼추출물의 모근 강화·모발 성장 연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콜마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세계모발연구학회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원료인 고삼뿌리추출물 관련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올해 13회째를 맞은 세계모발연구학회는 전 세계 두피 모발 및 탈모 치료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학회다. 고삼은 콩과에 속하는 국내 자생식물로 기존에는 소화기능 개선, 항염증, 항암 등에 주로 쓰였다. 고삼이 탈모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해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거둔 것은 한국콜마가 첫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음료 등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엘지럭키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LG생활건강이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로 판매하는 ‘엘지럭키페스타’ 행사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 LG생활건강샵, 닥터그루트, CNP 등 네이버쇼핑 내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 열린 엘지럭키페스타는 오는 21일까지 계속된다.LG생활건강은 원래 레드위크였던 행사명을 올해 LG그룹 창립 77주년을 맞아 엘지럭키페스타로 변경했다. LG의 역사가 시작된 상호인 ‘럭키’ 즉 행운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젝시믹스가 일본 오사카에 정식 1호 매장을 오픈하고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는 일본 오사카 다이마루 백화점 우메다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일본 시장은 2019년 법인 설립 이후 도쿄를 중심으로 지역 별 장·단기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오며 매출 상승을 이끌어온 전략지역 중 하나다.젝시믹스는 기존 관동지역 내 장기팝업을 운영중인 도쿄 시부야의 미야시타 파크점과 함께 관서지역 오사카까지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전략적 매장 출점에 나서며 성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바디 트러블을 케어하는 '딥클린 라인'을 출시한다.해피바스는 바디 트러블 케어를 위한 딥클린 라인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딥클린 바디워시 라인은 미끈거림 없는 개운한 샤워와 동시에 트러블 케어 성분으로 피부 고민별 맞춤 샤워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은 여드름성 바디 트러블을 완화하는 티트리 아크네케어, 거칠어진 피부와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아하바하 각질케어, 활력 넘치는 시원한 샤워의 타우린 쿨링케어까지 총 3가지 제품을 선보인다.대표 제품인 티트리 아크네케어는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한다.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확장성을 반영하고, 통합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다.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달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운 사명은 이날부터 적용되며, 영문은 ‘KOLMAR HOLDINGS CO.,LTD.’로 표기된다.콜마홀딩스는 이번 사명 변경에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콜마를 이끈다는 확장의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 확대라는 목표 달성을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헤라가 브랜드 대표 상품 ‘블랙 쿠션’을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리뉴얼 출시한다.아모레퍼시픽 헤라는 브랜드의 대표 상품인 '블랙 쿠션'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헤라 블랙 쿠션은 2017년 출시 이래 수정 화장 용도로만 사용되었던 기존 쿠션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달에는 메이크업 단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며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헤라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커버력, 밀착력, 피부 표현 등 베이스 메이크업의 주요 속성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CJ온스타일이 올해 핵심 전략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확장으로 설정하고 강화에 나선다.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확장의 원년으로 삼고 모바일 앱 개편부터 라이브 편성 확대, 조직 확충까지 전방위적 탈바꿈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이는 TV와 모바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CJ온스타일 원플랫폼 2.0 전략의 일환으로 유튜브부터 숏츠까지 모바일 라이브 전략을 강화해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다.이를 위해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을 영상 전문 플랫폼으로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CJ올리브영이 모바일 앱에 웰니스 전문관 ‘헬스플러스(헬스+)’를 도입하고 웰니스 카테고리를 강화한다.CJ올리브영이 모바일 앱 내 웰니스 전문관인 헬스플러스를 앱인앱 형태로 도입하고,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관련 매출도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린다는 목표다.최근 몇 년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꾸준히 늘면서, 현재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웰니스 관련 상품 수는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었다. 이 같은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리브영은 웰니스 카테고리를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콜마비앤에이치가 자사개발 유산균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개발한다.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최초로 개발한 유산균인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을 올해 안에 체지방 감소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는 당귀유래유산균 SKO-001이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을 촉진해 에너지 소비를 늘리는 동시에 비만을 유도하는 지방세포 분화인자를 억제,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입증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효성티앤씨와 대구 섬유박람회에 참가해 단독공급계약을 맺은 크레오라 프레시를 활용한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는 효성티앤씨와 2024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PID는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섬유소재 박람회다. 13일 개막해 1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젝시믹스는 효성티앤씨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에 들어갔다. 신축성이 우수한 크레오라 파워핏과 내구성과 탄탄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콜마비앤에이치가 ‘K-RE100’에 가입하고 ESG(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경영 강화에 나섰다.콜마비앤에이치가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한국형 K-RE100에 가입했다고 11일 밝혔다. K-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사용하는 글로벌 캠페인 RE100의 한국형 제도로, 국내에서도 우리 기업들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해 12월 세종1공장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자체 설치해 태양광 판넬에서 생성된 재생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 CNP가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일본에 특화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일본 내 K-뷰티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온라인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오프라인에서는 일본 전용 제품으로 공략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CNP는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의 올해 첫 할인 행사에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요시다 아카리와 협업한 벚꽃 시즌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각질 케어로 일본 소비자에게 인기를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를 통해 약 1억2000만원을 기부했다.아모레퍼시픽은 19년째 진행 중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를 통해 105개 기관에 약 1억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하여 회사도 함께 기부하는 제도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여 신청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올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170여명이 참여한 매칭 기프트는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엘지유니참이 쏘피 무표백·순면 생리대 라인업을 리뉴얼 출시했다.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은 쏘피 무표백·순면 생리대 라인업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에 리뉴얼한 제품은 쏘피 무표백 유기농 100% 순면커버, 쏘피 유기농 100% 순면커버, 쏘피 무표백 내몸에 순한면, 쏘피 내몸에 순한면 총 4가지다. 이들 제품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비건 인증과 독일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의 피부자극테스트에서 '엑셀런트(훌륭)' 등급을 획득했다.생리대 시장에서 최근 무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 CNP에서 초저점도 선크림을 새롭게 내놓았다.LG생활건강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는 가볍고 촉촉한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자외선을 차단하는 선제품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기존 CNP에서 선보였던 선제품 대비 평균 점도가 84% 낮은 리퀴드 제형이 적용됐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얇게 밀착되는 사용감으로 뭉침이나 백탁 현상 없이 여러 번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오일성 자외선 차단제를 제형에 조밀하고 균일하게 분산시키는 기술을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