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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고배달' 앞세운 배달의민족, 2019 에피어워드 코리아 3개 부문 수상 영예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5.29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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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독고배달'이란 브랜드 캐릭터와 '우리 민족 이었어' 캠페인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아온 '배달의민족'이 세계적인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 ‘2019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드 체험’ 부문 금상을 비롯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배달의민족은 2015년, 2016년, 2018년에 이어 올해 네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 ‘2019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드 체험’ 부문 금상을 비롯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배달의민족은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우리 민족이었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체험' 부문 금상, ‘브랜디드 콘텐트' 부문 동상, ‘컴퓨터 및 정보통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배달의민족'이 세계적인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 ‘2019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드 체험’ 부문 금상을 비롯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배달의민족'이 세계적인 권위의 마케팅 캠페인 어워드 ‘2019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브랜드 체험’ 부문 금상을 비롯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배달의민족이 선보인 ‘우리 민족이었어' 캠페인은 배달의민족의 캐릭터 ‘독고배달'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배달의민족과 배민라이더스에서 주문할 수 있는 다양한 유명 음식 브랜드를 소개하는 내용의 광고 시리즈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방식을 활용한 독특한 비주얼에 강렬한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달의민족의 2015년 처음 에피어워드에서 수상한데 이어 올해 네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배달의민족은 2015년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광고 캠페인으로 3개 부문, 2016년 ‘신의 배달' 광고 캠페인으로 9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또, 2018년에는 ‘배민 치믈리에 자격시험’으로 상을 받았다.

우아한형제들 장인성 마케팅 상무는 “배달의민족의 마케팅 활동이 재미나 화제성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효과 측면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효과를 모두 거둘 수 있는 성공적인 마케팅 선례를 남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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