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설화수, 온라인서 전통 문양 전시회 '설화아트' 개최...카카오 갤러리·네이버포스트 등에서 관람 가능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0.0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화장품 설화수가 전통 문양 온라인 전시회 '설화아트'를 개최한다.

2일 카카오 갤러리를 시작으로 네이버포스트 비주얼다이브 페이지, 설화수 컬처 계정 등에서 언제든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화장품 설화수가 전통 문양 온라인 전시회 '설화아트'를 개최한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올해 설화수가 새롭게 선보이는 설화아트는 ‘25인의 작가가 보여주는 전통 문양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주제로 한 예술 캠페인이다. 예술가를 후원하고 그들의 작품이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공예, 회화, 설치 등의 영역에서 활동하는 25인의 작가들이 한국 전통 문양을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또 티저 영상과 작가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준비돼 전통문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관점을 접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25인의 작가들은 설화수와 서울문화재단이 함께 개최한 ‘2019 설화수 연계 시각예술분야 창작지원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설화수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통해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오는 18일부터는 아름다운 전통 문양을 일상 속 공간인 ‘집’에서 재해석한 2019 설화문화전 ‘미시감각:문양의 집’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