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BQ '뱀파이어 치킨', 극한 매운맛으로 소비자 관심 모아...유튜브 영상도 인기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0.0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선보인 '뱀파이어 치킨'이 극한의 매운 맛으로 소비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출시와 함께 포털사이트 실시간검색어 최상단을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유튜브 영상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지난 1일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 했다. 이벤트 시간동안 BBQ 홈페이지 및 앱 서버가 다운되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선보인 '뱀파이어 치킨'이 극한의 매운 맛으로 소비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뱀파이어 치킨 출시를 기념해 'bbq'를 연상시키는 6시 6분 9초부터 669명에게 뱀파이어 치킨 한 마리를 약 6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 할인 이벤트 효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인기 먹방 유튜버 ‘떵개떵’ 의 뱀파이어 치킨 시식 영상은 조회수 25만회를 기록했다.

한편 뱀파이어 치킨은 BBQ의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되었으며, 프로젝트 1탄으로 미국 내쉬빌 스타일의 매운맛으로 개발됐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 / 2단계: 블러드 / 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중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4000SHU(당사분석치 기준)으로 측정됐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을 좋아하고, 매운 맛을 새로운 경험이나 도전으로 여기며, 끊임없이 새로운 맛을 찾는 20~30대의 젊은 고객들이 뱀파이어 치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다음달 출시되는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2탄도 충분히 준비해 높은 관심과 주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