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위메프는 3분기 주말 마트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분기와 비교해서는 17% 증가한 수치다.
위메프는 지난 8월 시작한 '더싸다특가 주말 장보기' 행사가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더싸다특가 주말 장보기 행사는 구매 빈도가 높은 마트 상품을 선별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더싸다특가' 상품에, 더 큰 혜택 쿠폰을 제공하는 주말 프로모션이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5만원 이상 10% △10만원 이상 11% △20만원 이상 구매 시 12%까지 추가 할인해 주는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마트 카테고리는 화장지·물티슈·세제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생활 필수품과 유아동, 출산, 식품·건강 상품 등이 포함된다. 위메프는 주말 여가를 온전히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주말 마트 상품 구매 고객에게 혜택을 더하고 있다.
이에, 3분기 매 주말 기준으로 매출액 상위 판매 30위 품목 중 기저귀·분유·물티슈·물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 비중이 50%를 차지했다.
위메프 김동희 영업본부장은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상품을 집 앞까지 빠르게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주말에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위메프 더싸다특가 주말 장보기로 더 편리하고 저렴한 주말 쇼핑이 되도록 주요 생필품을 최저가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