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세정나눔재단, 나눔국민대상 복지부장관 표창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0.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세정나눔재단은 KBS 신관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분들과 기관을 발굴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인적나눔, 물적나눔, 생명나눔, 희망멘토링 4개부문으로 나눠 총 155명이 수상했다.

세정나눔재단은 KBS 신관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세정그룹 제공]

세정나눔재단은 국내 패션기업으로는 최초로 2011년 5월 부산지역 향토기업인 세정그룹에서 출연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이다.

세정나눔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지원사업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의 주거환경개선 및 생계비 지원사업 △교육소외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기회 확대와 지역 계층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인재육성 및 장학사업 △지역의 문화와 예술계 발전을 위한 후원사업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사업 △해외 빈곤국가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설립 이후 8년간 30여억원의 나눔을 실천했다.

세정나눔재단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에 나눔 참여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설립 초기부터 추진해온 사업을 지속적으로 꾸준히 진행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박순호 세정나눔재단 이사장은 “소외된 이웃에게 큰 힘이 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재단의 다양한 노력과 활동들이 사회에 큰 도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국민 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