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 '중량급' 이낙연·김두관 출마 지역구 확정…총리 출신 '투톱' 선대위원장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20.01.2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설 연휴를 앞두고 여당의 중량급 인사들이 본격적으로 총선 레이스에 뛰어들었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정세균 현 국무총리의 지역구인 종로 출마와 함께 공동상임선대위원장직 제안을 공식 수락했다. 과거 경남지사를 역임한 김두관 의원은 당 지도부의 설득에 경남 양산을 출마를 결정했다.

이낙연 전 총리는 23일 서울 용산역에서 당 지도부와 함께 귀성인사를 한 후 기자간담회에서 "이해찬 대표의 제안을 엄숙하게 받아들인다"고 수락 의사를 밝혔다. 이어 "우리의 역사와 얼이 응축돼 숨 쉬는 '대한민국 1번지' 종로에서 정치를 펼칠 수 있게 되는 것은 크나큰 영광"이라며 "역사의 또 다른 분수령이 될 4·15 총선의 최고책임을 분담하게 되는 것도 과분한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 전 총리는 "국민께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하고 오히려 불안만 드리는 저급한 정쟁을 삼가겠다"며 "신뢰와 품격을 유지하며, 겸손하고 성실하게 선거에 임하겠다. 국민 여러분의 꾸지람과 가르침을 늘 겸허하게 받겠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정세균 현 국무총리의 지역구인 종로 출마와 함께 공동상임선대위원장직 제안을 공식 수락했다. [사진=연합뉴스]

또한 "문재인 정부는 현직 대통령 탄핵 이후 표출된 국민 요구를 이행해가는 숙제를 태생적으로 안고 출범했다"며 "이번 선거는 이 과제 이행을 앞당길 것인가, 지체되게 할 것인가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에 따라 민주당은 당연직으로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맡는 이해찬 대표에 이낙연 전 총리가 가세하면서 총선 '투톱 체제'를 구성하게 됐다.

경남지사를 지냈고 '리틀 노무현'이란 별명이 붙은 김두관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도 김포가 아닌 경남 양산을에 출마하기로 최종 결심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의원은 "당이 양산을 출마를 요청해 결심했다"며 "오늘은 현 지역구인 경기 김포 지역 인사들을 만나 양해를 구하며 상황을 설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양산은 경남이라고는 하지만 부산과 울산과도 가까이 연결돼있는 지역”이라며 "부산·울산·경남(부·울·경)을 잇는 '메가시티'를 만들어 수도권과 선의의 경쟁을 하도록 성장·발전시켜야 한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이런 구상을 많이 하고 있는데 저도 같은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