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트넘, 손흥민 기초군사훈련 공식 발표…"5월에 런던으로 돌아올 것"

  • Editor. 조승연 기자
  • 입력 2020.04.0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승연 기자] 손흥민(28·토트넘)이 국내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받는다고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손흥민이 이번 달 한국에서 의무 군 복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이달 20일 제주도의 해병대 9여단 훈련소에 입소해 3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손흥민은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3세 이하(U-23) 대표팀의 와일드카드(나이 제한 없이 참가하는 선수)로 출전해 금메달을 따면서 병역특례 혜택을 받았다.

이를 통해 예술-체육요원으로 편입된 그는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34개월간 현역 선수로 활동하며 544시간의 봉사활동을 이수하면 병역 의무를 마친다.

손흥민. [사진=EPA/연합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속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중단된 기간 군사훈련을 받기로 구단과 협의한 손흥민은 지난달 28일 귀국, 해외 입국자 검역 강화 조치에 따라 자가 격리 중이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격리 중인 점도 전하며 "의무 스태프가 2월에 입은 팔 골절 부상에서 회복해 훈련을 이어온 손흥민과 주기적으로 연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EPL은 무기한 중단 상태다. 중단 기간이 조금씩 연장되다 최근엔 5월초 재개도 무산되고 '경기하기에 안전한 경우'에만 다시 열기로 입장을 정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훈련을 마치고 5월에 런던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