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뮤비 7억뷰 달성, 통산 3번째…슈가 믹스테이프도 아이튠즈 1위

  • Editor. 조승연 기자
  • 입력 2020.05.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승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7억뷰를 돌파했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3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다.

25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8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7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 10월 6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7개월 만에 7억뷰를 기록, 굳건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7억 뷰 갈무리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7억 뷰 갈무리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페이크 러브'가 수록된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는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데 이어 15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 곡을 계기로 방탄소년단은 한국을 넘어 전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페이크 러브'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0위를 시작으로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작년 2월 개최된 제16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노래상과 최우수 팝 노래상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4년 만에 깜짝 공개한 믹스테이프가 세계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겹경사도 맞았다.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공개한 슈가의 믹스테이프 'D-2'가 23일 미국, 캐나다, 프랑스, 스웨덴,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페루 등 전 세계 8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대취타'는 세계 5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노래는 왕실 행진음악인 대취타를 샘플링해 만들어진 한국적 사운드와 슈가의 래핑이 조화된 곡이다. '대취타' 뮤직비디오도 이날 기준 유튜브에서 조회수 2000만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D-2'는 슈가가 2016년 내놓은 첫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 이후 4년여 만의 작품이다. 방탄소년단 RM을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니화(NiiHWA), 미국 싱어송라이터 맥스, 밴드 넬의 보컬 김종완 등이 일부 수록곡 피처링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