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동 헛개차, '미스터트롯' 영탁 효과 톡톡...2분기 매출 29%↑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9.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광동제약의 광동 헛개차가 아이돌을 뛰어넘는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가수 영탁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4일 닐슨코리아 데이터에 따르면 광동 헛개차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지난 1분기 대비 약 29% 증가했다. 

광동 헛개차 모델 영탁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 헛개차 모델 영탁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은 지난 6월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인기 스타로 등극한 가수 영탁을 광동 헛개차의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신규 캠페인 슬로건은 “숙취와 음주갈증 해소를 한 번에!”로 영탁의 히트곡인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노래에 맞춰 음주 중, 음주 후에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재치 있게 담아 TV 광고로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중독성 강한 CM송과 다채로운 영탁의 표정 연기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았을 뿐 아니라 취중 실수를 소재로 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광고 효과를 거뒀다. 팬들 사이에도 자발적인 입소문을 통해 광동 헛개차가 술자리 및 숙취해소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라는 제품의 장점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나 재택 근무와 같은 환경으로 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는 ‘홈족’ 트렌드도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광동 헛개차가 숙취해소 뿐 아니라 갈증해소에도 탁월한만큼 대용량 제품 판매도 눈에 띄게 성장했다. 1리터짜리 광동 헛개차 제품의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13%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