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세경 드레스 몸매, 풍만의 숨은 코드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1.03.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경 드레스 몸매에 반전(?)이 일어나다?

이미 청순글래머로 통하는 신세경 드레스 몸매는 딱히 새로울 게 없는 소식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르다. 반전에 반전이다. 신세경 반전몸매에 대한 또 다른 반전인 셈이다.

한마디로 신세경  드레스 몸매의 볼륨 실종(?)을 두고 하는 이야기다. 최근 신세경 반전 몸매 사진이 인터넷에서 나돌아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 사진을 보면 청순글래머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글래머러스하지 않다. 또 신세경은 최근 '시세이도' 론칭 행사에 흰색의 롱 드레스를 입고 나타났으나 여기서도 속옷광고에서 보여준 볼륨 몸매는 아니었다.

청순글래머라는 말과 상반되는 신세경 드레스 몸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어, 이게 웬 일이냐. 그렇다면 포토샵의 힘이었나.” “신세경 드레스 몸매 반전 사진은 카메라 앵글에 따라 달라져 그렇다.”는 등 다양한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 비비안

한데 여기서 잠깐, 왜 남성들은 신세경 드레스 몸매 반전 사진 등 여성의 풍만함에 혹하는 것일까? 진화심리학에서는 남성이 여성의 풍만한 가슴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설명한다.

먼저 1990년대 말 하버드대 인류학자 프랭크 말로위 교수의 주장이다. 그는 풍만하고 무거운 가슴이 작은 가슴에 비해 나이가 들면서 보다 눈에 띄게 처진다는 사실을 주목했다. 그리고 남자는 여자가 작은 가슴보다는 풍만한 가슴을 가졌을 때 여자의 나이와 번식가치를 눈으로 판별하기 훨씬 쉬우므로 가슴이 풍만한 여자에게 크게 매력을 느낀다는 가정이다.

두 번째는 풍만한 가슴과 여성의 생식력과의 상관관계다.

폴란드의 한 연구를 보면 알 수 있다. 폴란드 학자들은 24~37세 여성 119명의 신체비율을 측정해 혈중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와 비교했다. 특히 풍만한 여성의 경우 덜 풍만한 여성에 비해 최대 30%까지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았다. 신체가 균형 있게 발달한 여성의 에스트로겐 수치는 배란기에 10% 이상 상승했다. 이러한 에스트로겐 수치는 이 여성의 임신 가능성을 3배까지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연구결과에 따르면 여성의 풍만함은 여성의 생식력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가슴이 풍만하고 허리가 가는 여자는 생식력이 월등하게 뛰어나다는 얘기다. 남자의 경우 허리가 가는 여자를 더 좋아하는 것과 똑같은 이유에서 가슴이 풍만한 여자를 더 선호한다는 분석이다.

신세경 드레스 몸매 사진을 비롯해 남성들이 인기 여성 스타의 몸매에 이러쿵저러쿵 말들이 많은 것은 생물학적인 욕구에 의한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정우섭기자

<기사더보기>

정종철 몸짱으로 눈부신 환골탈태 그리고 비결

찬데 앉지 말라는 이유, 아하 그래서!

운동은 피로회복에 좋을까, 나쁠까?

불만제로 도시락, 세균가득 도시락 탄생의 이면

심혜진언니 사망, '무서운 골수성 백혈병!'

옥천 지진,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강호동 유재석 북한에서도 공감능력 통했나?

신애라 수술, 그녀가 앓은 여성질환은?

백보람 황금비율, 'WHR' 0.7의 숨은 의미

코골이, 좋은 방법 없을까?

맛이 강한 음식, 내 몸에는 치명적!

귀 뚫기, 누구나 괜찮을까?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