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 이사회 내 'ESG 위원회' 신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3.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한화그룹의 모기업인 ㈜한화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활성화와 지배구조 선진화 노력에 힘쓰기로 했다.

㈜한화는 29일 이사회를 열고 ESG 경영 강화를 위해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한화 ESG 위원회는 최고의사 결정 기구인 이사회 내 신설된다. 독립성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위원회의 과반수를 사외이사로 구성하기로 했다.

ESG 위원회는 회사의 ESG 활동 현황과 추진 실적을 점검하고, 준법통제 활동 계획과 실적 등 컴플라이언스 업무도 담당할 예정이다. 한화 내 주요 보직 팀장들이 참여하는 'ESG 협의체'가 실무 조직으로 신설돼 ESG 위원회 활동을 지원한다.

㈜한화 CI. [사진=㈜한화 제공]

한화는 ESG 위원회 신설을 계기로 비재무적 리스크를 충실히 관리·감독하고, 새로운 ESG 투자 흐름에도 능동적이고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옥경석 한화 이사회 의장은 "ESG 위원회 신설로 ESG 경영과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내실화하고자 한다"며 "위원회가 심의한 주요 정책을 빠르게 의사 결정해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박상미 한국외국어대 국제학부 교수가 사외이사로 선임돼 기존 남성 단성으로 구성됐던 이사회에 여성 이사로 합류하게 됐다. 박 교수는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원장,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심사기구 의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김승모 한화 방산부문 대표, 김맹윤 한화 글로벌부문 대표가 이날 주총에서 사내이사 신규 선임되면서 한화는 기존 금춘수, 옥경석 대표이사를 포함해 4인 각자 대표이사 체제가 됐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