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엘칸토, 92(구두)해체쇼 MZ세대와 通했다...제품 내부 공개하는 파격 전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4.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베이직 스타일의 스니커즈. 갑자기 아찔한 톱날이 등장해 신발을 과감히 절단한다.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신발의 속살이 단숨에 눈앞에 드러난다.

정통 제화 브랜드 엘칸토는 최근 공개한 자사 ‘인텐스 바이 엘칸토’의 ‘독일군 스니커즈’ 해체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신발해체 숏폼은 파격적인 전개로 묘한 쾌감을 불러일으킨다.

엘칸토는 올해부터 ‘매월, 자신 있게 해체합니다’의 컨셉으로 총 15편의 ‘92(구두)해체쇼’ 영상을 공개했다. 앞으로도 매월 9·19·29일에 랜덤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엘칸토 ‘92해체쇼’ 영상 [사진=엘칸토 제공]

엘칸토 해체쇼는 콘텐츠 소비 과정에서 재미와 경험를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MZ 세대를 집중 겨냥한다. 지난 영상에서는 ‘롱부츠’를 잘라 강아지와 터그 놀이를 하고, 인기 제품인 ‘발레리나 플랫’을 도끼로 내리쳐 써는 등 신발 해체를 포인트로 한 과감한 시도를 선보였다.

지난 1일 공개된 스니커즈 해체쇼 티저 영상은 50만뷰를 달성했다. 초콜릿 브랜드와 신발 스니커즈 단어의 중의성을 이용한 만우절 장난이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네티즌들은 “오 만우절”, “스니커즈 출시한다더니 초콜릿이었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남기며 소통했다.

엘칸토 관계자는 “해체쇼는 60년 장인 정신을 이어온 엘칸토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기도 하다”며 “엘칸토가 클래식 구두에서 데일리 슈즈까지 전 분야를 아우르는 만큼 앞으로도 Young Trend를 겨냥한 신선한 시도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