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DT캡스, 아마존웹서비스와 클라우드 보안사업 '맞손'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4.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텔레콤 자회사 ADT캡스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와 사업 협력을 약속했다.

ADT캡스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클라우드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협력 협약(SCA)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서울 삼성동 소재 ADT캡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진효 ADT캡스 대표이사,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클라우드 보안 업계를 선도하는 ADT캡스와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 기업인 AWS의 본격적인 협력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ADT캡스 인포섹이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와 AWS의 네이티브 보안 기능, 서드파티 솔루션 등을 접목해 고객에게 특화된 보안 체계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클라우드 전환 수요가 높은 금융·공공 시장 확보를 위한 공동 영업에 나선다.

ADT캡스와 AWS가 20일 서울 삼성동 사옥에서 클라우드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왼쪽서 두 번째), 김병무 본부장(왼쪽),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오른쪽서 두 번째), 전재규 상무가 업무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DT캡스 제공]

이를 위해 ADT캡스는 AWS 보안 분야에 특화된 MSP(클라우드 전환 및 운영·관리 요소 전반을 서비스하는 사업자를 말하며, MSP의 서비스 영역은 크게 IT와 보안으로 구분된다)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계획 수립 단계부터 컨설팅, 설계·구축, 데이터 이전, 운영에 이르기까지 보안 요소 전반을 책임지는 클라우드 보안 전문기업이 되겠다는 방침이다.

AWS는 ADT캡스가 MSP 파트너 자격을 획득할 수 있도록 AWS 보안 전문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한편, 파트너십 획득 후에는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ADT캡스의 MSP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양사는 △중장기 영업기회의 상호 지원 △정기 협의체를 통한 사업 협력 강화 △공동 마케팅 펀드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활동 등 구체적이고 밀접한 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ADT캡스는 클라우드 보안을 회사의 핵심 성장 영역으로 선정하고 그간 ADT캡스 인포섹이 정보보안 선도 사업자로서 축적해온 역량을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도 성공적으로 전이함으로써 클라우드 보안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이사는 “앞으로 AWS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ADT캡스를 통해 클라우드 전환부터 운영에 필요한 정보보호 컨설팅, 시스템 구축, 위협 모니터링 등 보안 요소 전반을 원 스톱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ADT캡스가 최고의 AWS 보안 전문 파트너가 돼, 고객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DT캡스 인포섹은 AWS 시큐리티 컴피턴시를 획득하며 국내 AWS 기술 파트너로서 보안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AWS의 지원으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P) 인증도 지원하는 클라우드 보안 인프라 구축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글로벌 공동 판매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확대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