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5월 부활' 싸이월드, 29일부터 아이디 찾기·도토리 환불 실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4.2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오는 5월 부활을 예고한 토종 소셜미디어서비스(SNS) ‘싸이월드’가 조만간 ‘아이디 찾기’와 ‘도토리 환불’ 서비스를 시작한다.

‘싸이월드’의 운영권을 보유한 싸이월드제트는 오는 29일부터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 찾기’ 및 ‘도토리 환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싸이월드가 2019년 10월 서비스를 중단하던 당시 회원 수는 약 1100만명, 도토리 잔액은 38억4996만원에 달한다. 도토리를 한 개 이상 보유한 싸이월드 회원수는 276만명이다.

과거의 도토리를 가진 고객은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도 있고 2배의 '진화된 도토리'로 바꿀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싸이월드가 오는 29일부터 '아이디 찾기'와 '도토리 환불'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싸이월드제트 제공]

이와 관련해 싸이월드제트는 크리에이터 육성기업 MCI재단과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내용의 합의서를 체결했다. 싸이월드제트는 "MCI재단의 콘텐츠 블록체인 개발 노하우와 대형거래소 빗썸에서의 평판 등을 모두 고려해 전략적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의 블록체인은 메인넷으로 만들어지며, 개인에게 판매하는 퍼블릭 가상화폐공개(ICO)는 하지 않을 계획이다.

MCI재단은 빗썸에 상장된 자사의 코인 MCI를 싸이클럽으로 바꾼다.

MCI재단 관계자는 “MCI가 싸이클럽으로 리브랜딩 되는 것은 MCI가 싸이월드의 첫 번째 서브코인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며 “리브랜딩 되는 코인 싸이클럽은 싸이월드 메인넷 생태계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첫 번째 서브코인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