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북 프로' 시리즈 공개…"갤럭시 기기와 매끄럽게 연동"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1.04.2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삼성전자가 노트북 신제품을 공개하며 갤럭시 기기와 쉽게 연동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28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이 노트북 단독 언팩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제품은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에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과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의 '갤럭시 북 프로' 2종이다.

갤럭시 북 프로 13.3형 모델은 두께 11.2㎜에 무게는 868g으로, 역대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다. 갤럭시 북 프로 360 역시 13.3형과 15.6형 모델의 두께와 무게가 각각 11.5㎜·1.04㎏, 11.9㎜·1.39㎏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갤럭시 북 프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신제품은 낙하와 진동, 먼지 및 습도 등에 대한 미국 국방성 내구성 표준검사 규격을 만족하며, LTE(4G) 또는 5G 이동통신을 지원해 연결성이 뛰어나다. 앞으로는 차세대 와이파이 6E 규격도 지원할 예정이다.

함께 제공되는 USB-C 타입 범용 충전기는 휴대하기 좋고, 같은 규격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깊이 있고 입체감이 뛰어난 영상을 보여주며, 블루라이트 비중이 작아 글로벌 인증업체 SGS로부터 '아이 케어' 인증도 받았다.

신제품은 최신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했다. 키워드만으로 문서와 파일, 폴더를 빠르게 검색하는 퀵 서치, 최상의 화상통화를 위한 스튜디오 모드와 인텔리전트 노이즈 캔슬링 등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갤럭시 북 프로 360은 360도 회전 기능과 S펜 호환으로 사용성을 높였다. S펜은 기존보다 두께와 길이가 커졌다.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해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연동이 매끄럽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서 전화하고 문자를 보내고 업무를 보는 등 최대 5개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친구와 전화 통화를 하면서 문자를 보내고, 캘린더 앱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좋아하는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다.

스마트 스위치 기능을 노트북으로는 처음 지원해 이전 노트북에 저장된 데이터를 빠르게 옮겨올 수 있다. 또한 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해 집 안의 불을 끄고 온도를 바꾸거나 가전을 제어하는 등 스마트폼 허브로도 쓸 수 있다.

'갤럭시 북 프로' 13.3형 미스틱 블루 모델. [사진=삼성전자 제공]

신제품은 오는 5월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선 이달 29일 사전 판매를 시작하고 5월 14일 정식 출시된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15.6형과 13.3형에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색상이 있고 가격은 181만~274만원이다. 갤럭시 북 프로는 15.6형과 13.3형에 '미스틱 블루', '미스틱 실버', '미스틱 핑크 골드' 색상이 있고 가격은 130만~251만원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 강력한 성능, 갤럭시 기기와의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언제나 연결된 세상을 위한 진정한 모바일 컴퓨터"라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노트북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시장의 경쟁도 뜨거워질 전망이다. 이에 앞서 애플은 이달 20일 온라인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독자 설계한 반도체 칩 M1과 5G 이동통신을 갖춘 태블릿 신제품 '아이패드 프로'를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