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H, 임대주택 입주민 일자리상담 사업 추진...전국 80개 단지 취업연계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5.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한국주택토지공사(LH)가 임대주민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상담 사업을 추진한다. 전국 80개 단지의 입주민들에게 취업을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LH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입주민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일자리 전문 상담기관인 ‘내일로’와 함께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및 취업연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문상담사들이 LH 임대주택 단지를 직접 방문해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과 함께 맞춤형 컨설팅, 직업훈련 연계, 복지서비스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입주민 지원 사업이다.

LH가 임대주민 입주민들을 위한 일자리상담 및 취업연계 서비스를 전국 80개 단지에서 시행한다. [사진=LH 제공]

LH는 지난해 수도권 내 임대주택 40개 단지를 대상으로 5개월간의 시범사업을 통해 1만건 이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상담을 받은 입주민 중 430명이 사무보조, 생산직,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LH는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지원 대상을 수도권·대구·대전·전남 소재 80개 임대주택 단지로 확대하고, 서비스 제공기간 또한 기존 5개월에서 8개월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일자리 상담을 희망하는 입주민은 별도 예약 없이 단지별 정해진 상담 요일에 관리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사업에 참여하는 입주민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연계하고 해당 지역 내 사회복지사와 함께 장애인·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을 발굴해 각 지자체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업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생활 안정을 지원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