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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출범 5년 반만에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G80·GV80 등 판매호조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5.12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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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출범 5년 반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50만대를 돌파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이후 지난 9일까지 국내 37만8999대, 해외 12만1192대 등 총 50만191대를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국산차 첫 고급 브랜드로 G90(당시 국내 차명 EQ 900)을 출시하며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진출했다.

제네시스는 출범 첫해인 2015년 530대를 판매한 데 이어 2016년 6만5586대를 판매했고 2017∼2019년 연평균 8만여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꾸준히 성장했다.

제네시스가 5년 반 동안 누적 판매 50만대를 돌파했다. [사진=제네시스 제공]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면에서도 브랜드 첫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인 GV80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46%나 늘어난 12만8365대를 판매하며 처음으로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차종별로는 대표 세단 G80이 25만6056대로 가장 많이 팔려 제네시스 브랜드의 양적 성장을 이끌었다. SUV GV80은 지난해에만 3만8069대가 팔린 데 이어 올해 1만8442대가 판매되며 G80과 함께 제네시스의 양날개 역할을 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작년 12월에 두 번째 SUV 모델 GV70을 내놓고 올해 4월에는 G80 전동화 모델을 선보이며 차종을 다양화하고 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전용 전기차도 올해 안에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해외에서는 고급차 격전지인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2016년 미국 판매 개시 이후 누적 판매는 9만7869대로 10만대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제네시스는 미국에 이어 캐나다, 중동, 러시아, 호주에 브랜드를 론칭했고 올해 고급 자동차 주요시장인 중국과 유럽에도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다.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브랜드 출범을 알리는 행사를 연 데 이어 상하이모터쇼에서 첫 전기차인 G80 전동화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 계획을 밝혔다. 지난 4일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올해 여름부터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판매를 개시한다고 알렸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제네시스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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