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K9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9’ 첫선...“기아 새 로고에 세련된 감성 더해”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5.1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기아가 K9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9'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는 신차 수준의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K9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K9의 외장 디자인을 17일 공개했다. 이 모델은 2018년 4월 완전 변경된 2세대 K9을 출시한 지 3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기아의 신규 로고를 부착했다.

기아 측은 기존 K9에 세련되고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기아는 더 뉴 K9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사진=기아 제공]
기아는 더 뉴 K9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사진=기아 제공]

전면은 크기와 너비를 대폭 키운 라디에이터 그릴에 빛이 반사되는 듯한 V 형상의 크롬 패턴을 적용했다. 가로로 확장된 헤드램프로 첨단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옆면은 균형잡힌 실루엣과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으로 중후한 느낌을 살리고, 뒷부분은 세로형의 램프 그래픽으로 헤드램프의 그래픽과 통일감을 줬다는 평가다.

또 와이드한 하단 범퍼로 안정감을 주고자 했으며, 번호판을 범퍼로 이동시키고 트림명 부착을 없애 깔끔한 이미지를 추구한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K9은 새로운 기아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모델"이라며 "이번에 공개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향후 출시될 더 뉴 K9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