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은행, 26일 비대면 '중소기업 일자리 간담회' 개최...채용동향과 현장의견 청취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5.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IBK기업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중소기업 채용동향과 현장의견 청취를 위한 중소기업 일자리 관련 비대면 간담회를 개최한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26일 ‘중소기업 일자리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먼저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가 코로나19 확산 이후 변화된 채용시장, 중기 채용동향, MZ세대(밀레니엄+Z세대) 취업트렌드 등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한 지점 [사진=업다운 뉴스]

이어서 청년구직자와 그린·디지털 관련 기업 대표가 참여하고, 취업 유투버 ‘인싸담당자’가 사회자로 나서 토론을 진행한다. 그린‧디지털 관련 기업 안내와 함께 일자리 미스매칭, 경력직 중심의 채용 트렌드 변화 등 청년구직자에 대한 고충과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2009년부터 시작한 ‘일자리 창출 사업’과 올해 개최예정인 박람회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전문 취업포털 아이원잡 운영, 일자리박람회 개최, 근로자 신규 채용 기업 금융비용 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6만 9000여개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연결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전과정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국내 최초로 개최했다. 올해는 한국판 뉴딜 일자리 지원을 위해 5월 고용·사회 안정망 강화 일자리 박람회, 7월 그린뉴딜 일자리박람회, 11월 디지털뉴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간담회에 나온 소중한 의견들은 향후 기업은행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 반영해 중기 채용 지원사업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