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장애인 이동편의 위해 수동휠체어에 모터 장착...'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사업 지속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5.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차그룹이 장애인 이동 편의를 위한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보급·대여 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현대차그룹은 20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함께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날 138명의 장애인에게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를 전달했다. 보급 사업과 더불어 현대차그룹은 전동화키트를 단기로 대여해주는 '휠셰어' 사업도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전동화키트는 간단한 부착으로 수동휠체어를 전동휠체어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보조장치다. 모터, 배터리, 조종장치 등으로 구성됐고 핸들형, 조이스틱형, 바퀴일체형 등으로 나뉜다. 전동화키트는 가격부담이 있는 전동킥보드와 직접 바퀴를 굴려야 해 장시간 이동 시 어려움이 따르는 수동휠체어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고안됐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왼쪽부터) 김동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사무총장, 최공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 변승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가 전동화키트를 전달받은 장애인 다섯 분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은 2018년, 2019년에 이어 3년째 전동화키트 보급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서울·부산·제주 지역에서 현재 운영 중이며, 여행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항공편 적재가 가능한 모델을 휠셰어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대여 기간은 최장 15일이다. 현재 누적 1800명이 휠셰어 서비스를 이용했다는 설명이다. 현대차그룹은 올 하반기 휠셰어의 서비스 지역을 추가해 더 많은 장애인에게 편리한 여행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더 많은 장애인분들이 일상생활의 변화를 느끼고 자신감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보급 및 대여 사업을 해왔다"며 "2022년부터는 새로운 장애인 이동편의 사업도 진행하는 등 꾸준히 장애인분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