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L이앤씨, 현장 근로자 참여 안전 캠페인 실시..."안전사고 예방, 현장근로자 적극 참여 중요"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5.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DL이앤씨가 현장 근로자가 참여하는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현장근로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는 취지다.

DL이앤씨가 '근로자와 함께하는 위험요인 찾기'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포상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DL이앤씨에 따르면 근로자가 자발적으로 안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달부터 자사가 운영하는 국내 모든 현장에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우수 현장으로 선정된 곳에는 커피차가 배달됐고, 우수 근로자와 협력업체에는 포상이 제공됐다.

현장 근로자들로부터 위험 요소에 대해 스마트폰으로 접수받은 결과, 71개 현장에서 위험 요소 신고가 1200여건 들어와 안전하게 조치됐다. 칭찬 사례도 1100여건이나 됐다.

DL이앤씨가 현장 근로자들을 위한 안전캠페인과 포상을 실시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현장 근로자들을 위한 안전캠페인과 포상을 실시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올해초 2021년 무사고 달성을 결의하는 안전혁신 선포식을 열고 다양한 안전 사고 예방 활동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효과적 사고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재해를 유형별로 빅데이터화해 분석하고 이를 현장 전직원에게 매달 제공하고 있다.

또 건설장비 충돌 방지 센서 및 알람 장비, 전도 예방을 위한 수평 상태 알림 경보기, 드론 등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활용하는 중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현장 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라며 "앞으로도 근로자들이 안전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다양한 방법을 도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