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에셋증권, 삼성전자·현대차 등 227개 ELW 상장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5.2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종목의 신규 상장을 완료했다. ELW는 특정 종목의 주가 또는 주가지수 등을 기초자산으로, 그 변동과 연계해 사전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갖는 증권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 227개 종목의 신규 상장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45종목과 풋 45종목, 종목형 콜 136종목과 풋 1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기아, 셀트리온헬스케어, 포스코케미칼 등 다양한 종목을 상장하며, ELW 투자자들이 보다 다양한 종목을 거래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사옥 [사진=업다운뉴스]

ELW를 거래하려면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온라인교육을 이수하고 신규고객 기준 1500만원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LW는 옵션상품과 경제적 구조가 동일한 상품인 만큼 ELW거래시 동일옵션과의 가격 비교 등 투자자들이 유의해야 할 내용들이 많다"며 "최근 미래에셋증권은 유튜브 채널에 투자자 교육 영상을 게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에셋증권은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중에 있으며, 채널 가입시 신규 상장 종목 및 전일 종가 기준 ELW 시황정보, 리서치 자료 등 유용한 투자 정보도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