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금융지주, '준법경영시스템' ISO 국제표준 공인...국내 금융권 최초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5.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37301을 공식 인증받았다. 

우리금융지주가 ISO 37301을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지난달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지배기구를 포함해 전 임직원에게 조직 내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수립·유지 및 개선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요구하고 있다.

ISO 37301 인증 취득은 준법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전제로 업무중에 발생 가능한 준법리스크를 확인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에 관리함으로써 리스크 발생 요인을 예방하는 체계를 갖췄다는 데 의미를 평가받는다. 향후 우리금융그룹의 준법경영 활동에 관한 객관적 검증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다. 아울러 지속가능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지주 제공]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은 우리금융그룹의 준법경영 문화의 확산과 기업경쟁력 확보 등을 목표로 다시 한번 제반 업무를 정비하는 계기가 됐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원칙과 함께 국제표준 절차에 따른 업무수행이 우리금융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금융은 금융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따라 준법경영 및 내부통제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