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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전자창구 새 시스템 오픈…금융소비자보호 강화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5.24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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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NH농협은행은 디지털 전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으로 기존 전자창구(PPR) 시스템을 크게 개선한 ‘전자창구(PPR) 신(新) 시스템’을 사용 시작했다.  

농협은행은 24일 PPR(페이퍼리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은 금융거래 시 종이서식 대신 전자화된 서식을 사용하는 창구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농협은행은 새 시스템의 성공적 오픈을 위해 지난해 전자창구 장비를 4000여대 추가 보급했다. 또 기존 종이 양식의 디지털화 등을 지속적 추진해왔다.

서울 서대문 농협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고객이 전자창구(PPR) 신(新)시스템을 활용하여 거래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서울 서대문 농협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고객이 전자창구(PPR) 신(新)시스템을 활용하여 거래를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농협은행은 이번 새 시스템 도입으로 불완전판매 방지 등 금융소비자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또 전산처리속도가 상승함에 따라 고객만족도 및 업무효율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손영민 업무효율화셀(Cell)리더는 “전자창구(PPR) 신(新)시스템은 2021년 농협은행 경영방침인 고객·현장중심, 디지털 전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적극적 이행”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과 디지털 전환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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