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층간소음 혁신저감 바닥구조시스템 개발...중량 충격음 차단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5.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건설이 층간소음을 잡을 수 있는 고성능 바닥구조시스템을 개발했다. 층간 소음의 주범으로 꼽히는 중량 충격음을 효과적으로 저감시킬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현대건설은 층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고성능 바닥구조시스템인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을 개발해 최근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이 시스템에는 소음 저감과 충격 흡수 극대화를 위해 특수 첨단 소재를 사용한 고성능 완충재를 적용했다.

현대건설이 개발한 'H 사일런트 홈 Ⅰ'바닥구조시스템 단면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아울러 바닥구조시스템의 고유 진동수를 조정해 저주파 충격진동 전달을 차단함으로써 중량 충격음을 효과적으로 저감시키도록 했다. 중량 충격음이란 사람이 걷거나 뛸 때 저주파 진동에 의해 전달되는 소리를 말하는데, 충격력이 크고 지속시간이 길어 층간소음의 주범으로 여겨져 왔다.

이 시스템은 현장에서 층간소음 저감 성능을 검증받아 건설사 최초로 현장 인정서를 획득했다. 현대건설은 하반기부터 ‘H 사일런트 홈 시스템 Ⅰ’ 기술을 현장에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작년 5월부터 소음·진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조직을 구성해 층간소음 저감 기술 연구에 총력을 기울였다“며 ”이번에 층간 차음 전문 협력사와 공동개발해 고성능 완충재 개발에 성공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