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라이트핏 쿨 마스크 출시...여름철 마스크 고민 해결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5.2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속으로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하는 만큼 덥고 습한 시즌을 비롯해 어느 때나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를 개발하는 것은 업계의 혁신 과제다.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는 덥고 습한 여름철은 물론 어느 때나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마스크 ‘크리넥스 KF-AD(비말차단) 라이트핏 쿨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크리넥스 라이트핏 쿨 마스크’는 접촉냉감의 원리를 활용한 것이 큰 특징이다. 마스크가 피부에 닿았을 때 피부 표면온도를 낮춰 피부에서 옷감으로 빠르게 열이 이동해 차가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인데 이는 마치 모시를 입었을 때 느끼는 시원함과 같은 원리이다.

유한킴벌리가 여름철 마스크 고민 해결을 위해 ‘크리넥스 라이트핏  쿨  마스크’를 출시했다.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크리넥스 라이트핏 쿨 마스크’는 필터일체형 외피원단을 사용, 기존 자사 마스크 대비 두께는 42% 더 얇게, 접촉냉감지수는 19% 더 높게 설계해 산뜻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귀끈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에도 귀에 자극이 덜하고 편안한 것이 강점이다.

‘크리넥스 라이트핏 쿨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외품 허가를 획득한 비말차단용 (KFAD) 마스크로 필터의 세균여과효율(BFE)이 99% 이상이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주된 감염 경로로 알려진 비말(침방울)을 차단해 감염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필터에서 이어밴드에 이르기까지 국산 소재를 적용해 보다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자사제품 대비 보풀이 적은 원자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도 느낄 수 있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생활의 일부가 되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가장 힘든 시기인 여름철 고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마스크 착용에 도움을 드리고자 쿨 마스크’를 개발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혁신 제품으로 개인 위생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