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파크몰, ‘더 가든’과 도심 뷰 ‘더 루프탑’ 공간 활용, 야외 플리마켓 개최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5.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바쁜 일상 속 지친 심신을 쉬게 할 만한 주말 행사가 기획돼 쇼핑을 즐기는 이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다가오는 주말을 맞이해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플리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아이파크몰 내에 위치한 자연을 품은 힐링 공간 ‘더 가든’과 푸르른 하늘과 도심 뷰를 감상 할 수 있는 ‘더 루프탑’ 공간을 활용해 야외 행사장 형태로 마련됐으며 행사장 전 구역 방역에 특히 집중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표행사로 아이파크몰 7층 ‘더 루프탑’ 광장에서는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플리마켓 행사인 ‘띵굴 시장’이 지난 해 동탄 ‘띵굴시장’ 이후 1년 만에 개최 된다.

아이파크몰에서 플리마켓 및 다양한 야외 행사가 기획돼 쇼핑객들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HDC 제공]
아이파크몰에서 플리마켓 및 다양한 야외 행사가 기획돼 쇼핑객들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HDC 제공]

이번 용산 아이파크몰 ‘띵굴시장’은 1,880㎡(570평) 규모의 넓은 야외 공간에서 푸드 리빙 패션 키즈 총 4가지의 카테고리에 걸쳐 총 100여개의 부스로 나눠서 구성 됐으며 아이파크몰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잠시나마 바캉스를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 됐다.

이와 함께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아이파크몰 4층 ‘더 가든’에서는 푸드 라이프스타일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들에 걸쳐 약 20여명의 셀러들이 참여해 진행 되는 유럽풍 스트리트 마켓 ‘슈퍼마르셰 마켓’이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아이파크몰 4층 카페거리에서는 설립 50주년을 맞이한 국제 환경단체 그린피스의 미디어아트 특별전 ‘나, 우리 그리고 지구’가 28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총 3주간 진행 된다.

이번 미디어아트에서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지난 2010년 대비 절반으로 감축하지 못할 경우 벌어질 상황을 체험할 ‘긴급 기후재난 문자’부터 인간의 활동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표현한 ‘지구의 아픔’ 등 점차 심해지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대중들에게 알릴 5종의 전시 작품들이 전시된다.

아이파크몰은 '2019년 친환경 건설 산업 대상 환경부장관상’ '2019 한국에너지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2020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 사례 성과 공유회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 하며 친환경 복합쇼핑몰로서의 입지를 다져온 만큼 고객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고 함께 공감 할 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그린피스와 함께 이번 미디어아트 특별전을 준비하게 됐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파크몰은 철저한 방역 활동과 내부 위생 관리로 안심하고 즐겁게 쇼핑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주 새로운 컨셉의 이벤트를 선보여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아이파크몰 야외 플리마켓인 ‘띵굴시장’과 ‘슈퍼마르셰 마켓’은 우천 시 행사장 환경에 따라 일정이 취소 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