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악재 겹친 여름피부, 중요해지는 데일리케어...피부 타입 맞춰 제형 다양화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5.2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샤·아모레퍼시픽·한스킨·키엘·에스트라·엔터니티·비브라스...여름철 스킨 솔루션
-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피부 수분 지켜
- 스킨 에센스와 에멀전, 밤크림 등 품목 다양화
-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 진정
- 피부 친화 세정 특화 성분으로 잔여 노폐물과 피부 각질 부드럽게 케어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올해도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이어지며 여름철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매번 피부과를 방문하기 어려운 만큼 데일리 케어로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더위와 외부 자극으로 눈에 띄게 저하된 피부 탄력이 걱정이라면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줘야 한다.

코스메틱업계는 에센스·에멀전·밤크림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된 수분·영양 충전 라인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 해결에 나섰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라인 7종' [사진=미샤 제공]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라인 7종' [사진=미샤 제공]

◆ 미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라인 7종'...에센스·에멀전·밤크림 등 구성

에이블씨엔씨의 코스메틱 브랜드 미샤는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라인 7품목을 출시했다. 10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피부 수분을 지켜주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충전 화장품 라인이다. 고분자와 중분자, 저분자로 각각 크기가 다른 히알루론산 성분들이 피부에 스며들어 강력하게 수분을 채워준다. 크림 이외에도 스킨 에센스와 에멀전, 밤크림 등 4품목을 리뉴얼했다. 앰플과 토너패드, 젤크림 등 신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가성비 수분 크림으로 유명한 미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을 리뉴얼했다. 지난해 1월 한국 소비자원 수분크림 시험 평가 결과 높은 가성비로 주목받았는데, 특히 수분 충전 효능은 100시간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킨메드 임상시험센터에서 만 20세~50세의 성인 여성 2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시험 결과 미샤 수퍼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을 사용한 100시간 후 피부 수분 수치는 사용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45%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화수 퍼펙팅 쿠션'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설화수 퍼펙팅 쿠션'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퍼펙팅 쿠션'...섬세해진 입자로 커버력 높여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베스트셀러 쿠션 파운데이션 '퍼펙팅 쿠션'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2014년 출시한 퍼펙팅 쿠션은 커버력과 끈적임없는 제형으로 설화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출시한 리뉴얼 제품은 더욱 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곱고 섬세해진 입자들이 바르는 순간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되고, 커버력이 더욱 강화됐다.

피부에 유익한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속건조나 당김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10가지 호수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은 24일 설화수 네이버 브랜드관에서 선출시됐으며, 새달 1일부터 전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선커버 카밍블루 선크림&쉬머링 선베이스' [사진=한스킨 제공]
'선커버 카밍블루 선크림&쉬머링 선베이스' [사진=한스킨 제공]

◆ 한스킨 '선커버 카밍블루 선크림&쉬머링 선베이스'...자외선·물에 강한 선크림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한스킨이 자외선, 태양을 강력하게 밀착 커버해주는 선커버 제품 '한스킨 선커버 카밍블루 선크림 SPF50+ PA++++'와 '한스킨 선커버 쉬머링 선베이스 SPF50+ PA++++'을 출시했다. 카밍블루 선크림은 물에 강해 언제 어디서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주는 선크림이다. 구아이아줄렌 성분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며, 인공색소가 아닌 본연의 컬러인 블루색을 띈다. 또한 워터프루프 제형으로 야외 물놀이에도 무너짐 없는 지속력을 지니고 있다.

쉬머링 선베이스는 투명하고 화사한 핑크빛 쉬머광 톤업 선베이스로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톤업시켜준다. 덧바를 필요 없어 하루종일 화사함을 지속시킬 수 있으며, 겉은 뽀송, 속은 촉촉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차단제다. 은은한 핑크톤 제형이 자연스럽게 톤업시키며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프라이머 기능까지 누릴 수 있다.

2종 제품 모두 실내, 야외활동 모두 걱정 없는 최대 자외선 차단 지수로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본인의 피부 타입, 선호하는 제형 형태 등에 따라 선택할 필요가 있다.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사진=키엘 제공]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사진=키엘 제공]

◆ 키엘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젤 타입 워시-오프 마스크

키엘이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 케어하는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는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15분 만에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젤 타입 워시-오프 마스크다.

이 제품은 칼렌듈라 꽃잎의 탁월한 수딩 효과와 더불어 기존 제품 대비 알로에베라 잎즙을 2배 더 함유해 지친 피부를 케어해준다. 또 사용자 자가평가 결과 94%가 촉촉한 진정 효과를 경험했다고 답할 만큼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였다.

'테라크네365 클렌징 3종' [사진=에스트라 제공]
'테라크네365 클렌징 3종' [사진=에스트라 제공]

◆ 에스트라 '테라크네365 클렌징 3종'...모공 환경 개선하는 트러블 고민 맞춤 클렌징

메디뷰티 에스트라가 트러블성 피부에 적합한 특화 세정 맞춤 클렌징 라인 '테라크네365 클렌징 3종'을 출시했다. 트러블성 피부에 적합한 맟춤형 케어를 선사하는 이번 테라크네365 클렌징 3종은 강력한 세정력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모공-각질 케어 성분인 ‘스킨 리-밸런싱 콤플렉스’가 함유돼 떨어진 피부 컨디션을 정상화 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3종 모두 피부과와 하이포 알러제닉, 논코메도제닉, 안자극 대체 등 4가지 안심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동물성 원료와 광물성 오일 등 10가지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렌징 폼은 테라크네만의 특화 세정 성분인 '아미노-딥클리어'가 함유돼 피부에 잔여감 없이 말끔한 세안이 가능한 딥 클렌저다. 부드러운 폼 제형이 세안 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한 번의 세정만으로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 각질 등 7가지 피부 지표가 개선됐음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약산성 클렌징 젤은 간헐적인 트러블 고민을 덜어주는 오일프리 약산성 수분젤 클렌저로, 피부 친화 세정 특화 성분인 '비이온-젠틀클리어'가 깨끗한 클렌징과 함께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세안 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클리어 토너는 피부 장벽 손상을 최소화하는 약산성 포뮬러가 잔여 노폐물과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 피부결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브라이트닝 세럼' [사진=엔터니티 제공]
'브라이트닝 세럼' [사진=엔터니티 제공]

◆ 엔터니티 '브라이트닝 세럼'...화이트토마토 추출물로 피부를 화사하게

안티에이징 코스메틱 브랜드 엔터니티가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 '브라이트닝 세럼'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화이트토마토 추출물(5만ppm)이 함유돼 피부에 환한 조명을 부여한 듯 밝고 화사한 피부로 이끌어준다. 화이트토마토의 무색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해외에서는 이미 먹는 미백제로 인기가 높으며 다양한 제품으로도 출시됐다.

또, 브라이트닝 세럼은 노벨 화학상 수상 원료로 노화의 핵심 원인인 유해 활성 산소를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는 풀러린이 1000ppm 함유돼 있다. 이밖에도 브라이트닝 세럼은 엔터니티의 핵심 성분인 연어 정소 STP 콤플렉스 1만ppm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성장인자 분비를 촉진시키고 피부 톤과 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칸나 베리어 스킨케어 3종' [사진=비브라스 제공]
'칸나 베리어 스킨케어 3종' [사진=비브라스 제공]

◆ 비브라스 '칸나 베리어 스킨케어 3종'...피부 진정, 보습케어 라인

미니멀리즘 코스메틱 브랜드 비브라스는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칸나 베리어 스킨케어 3종'을 내놓았다. 칸나 베리어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더불어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에 보습과 진정, 약해지기 쉬운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는 비브라스의 대표 스킨케어 라인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토너, 에멀전, 젤 크림은 삼씨 오일과 5가지의 시카 성분이 들어가 여린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 받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안 후 첫 단계로 사용하는 칸나 베리어 토너는 진한 보습감이 느껴지는 앰플 타입 제품으로, 피부 속 깊이 수분감을 채워주며 특허 장벽 케어 성분 배합으로 피부의 장벽을 건강하게 케어 해 준다.

칸나 베리어 에멀전은 토너 사용 후 다음 단계에서 사용하는 부드러운 농축 에멀전으로, 피부에 진한 영양감을 부여하고 건강하게 빛나는 윤기를 부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칸나 베리어 젤 크림은 촉촉한 젤 타입의 제형이 시원한 수분감과 함께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며,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특허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오랜 시간 동안 피부가 수분을 촉촉하게 머금도록 유지시켜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