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GC인삼공사, 부안군과 ‘부안오디’ MOU 체결...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5.3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KGC가 우수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로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농가에 안정적 판로를 제공하며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한다.

KGC인삼공사는 전북 부안군과 대표 특산물인 ‘부안오디’의 생산 확대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체결식은 전북 부안군청에서 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과 권익현 부안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부안군의 대표 특산물인 부안오디의 생산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수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좌)권익현 부안군수와 (우)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이 부안군청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KT&G 제공]
권익현 부안군수(좌)와 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주)이 부안군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부안군은 우수한 품질의 부안오디 생산 및 공급을 위해 지역 농가를 적극 지원하고, KGC인삼공사에서는 부안오디를 사용해 제품을 개발하고 지역 농가에 안정적 판로를 제공키로 했다.

부안군은 오디의 지리적표시제 107호 인증 지역으로 전국 오디 생산량의 23%를 차지하고 있으며, 변산반도 서해안 해풍과 풍부한 일조량으로 오디 본연의 단맛이 풍부한 특성이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인 ‘굿베이스’에서 부안오디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굿베이스’는 건강한 원료로부터 시작한다는 브랜드 철학에 기반해 고품질의 원료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농가에 안정적 판로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우수 지역특산물을 원료로 사용해 고품질의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을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