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스토아, 차세대 디지털 스튜디오 구축...세트 제작 및 폐기 비용 약 30% 절감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6.0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SK스토아가 디지털 스튜디오를 선보이며 차세대 방송 제작 환경 구축 및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SK스토아는 국내 최대 수준의 LED 스크린 미디어 월을 설치했으며 업계 처음으로 실시간 렌더링 그래픽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SK스토아는 2018년,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미디어센터를 구축하고 모든 조명을 LED로 구축하는 등 저전력, 친환경 스튜디오를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에도 업계 최초로 Full 3D 그래픽 VR(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한 방송을 구현해 주목받았다.

SK스토아 디지털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  [사진=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 디지털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 [사진=SK스토아 제공]

그리고 다시 한번, 업계 최고 사양의 초대형 벽면 스크린인 미디어 월을 설치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실감 나는 영상으로 몰입감 높은 판매 방송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실시간 렌더링(완성 예상도)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완성 작품을 확인하기 위한 별도의 기다림 없이 바로 그 자리에서 결과물을 확인하고 완성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 상품에 따른 다양한 연출을 즉각 시도해보는 등 효율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로써 제작 시간 단축은 물론 영상 품질에서도 한발 더 앞서 나가게 됐다. 

한편, SK스토아는 미디어 월을 구축함으로써 프로그램 연간 세트 제작 비용 역시 약 3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방송마다 상품 특성에 맞는 세트 구조물을 설치해야 했으며, 정기 프로그램의 경우 해당 세트 설비를 계속 보관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미디어 월을 도입함으로써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별도 세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다양한 영상 표현이 가능해졌다. 세트 설치와 해체 비용 그리고 세트 보관 공간 비용은 물론 폐기물까지 줄일 수 있어 친환경 경영에도 앞장 설 수 있게 됐다.    

SK스토아 김판수 커머스1그룹장은 "SK스토아는 방송 제작 환경의 최적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좀 더 몰입감 높은 방송 영상, 차별화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스튜디오로 확장하여 차별화된 방송 제작으로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