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쿠,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 ...합리적 가격에 진입 장벽 낮춰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6.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가전도 품격”이다. 10여 년 전만 해도 가전의 대명사는 TV, 냉장고, 세탁기가 대세였다.

하지만 최근 삶이 윤택해지고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식기세척기, 에어프라이어, 스타일러, 건조기 등 가전의 패러다임이 발 빠르게 변하고 있다. 무선청소기 역시 빠지지 않는 필수 가전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최근 무선청소기 시장은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대형 가전사들도 프리미엄급을 속속 선보이며 무한경쟁 체제에 돌입했다.

쿠쿠,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 이미지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도 청정 생활가전과 렌털 사업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8월 프리미엄급 무선 청소기 ‘인스퓨어 파워클론’을 선보이며 대형 가전사들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주요 가전사들의 프리미엄 제품이 100만원을 넘어서는 데 반해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를 표방했지만 가격은 49만9000원에 불과해 절반도 안 되는 ‘착한 가격’이라는 장점이 무기다.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청소하기 까다로운 카펫부터 침구, 틈새 사이사이까지 가정의 모든 공간에서 깨끗하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맞춤형 브러시 6종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구성품은 마루바닥과 카펫․장판의 먼지를 깨끗하게 커버해주는 하이브리드 융브러시, 다른 브러시들이 닿지 않는 좁은 공간에서의 청소가 용이한 틈새브러시, 테이블 위의 먼지나 과자 부스러기 등의 흡입에 용이한 2in1 브러시, 커튼이나 키보드에 있는 먼지나 머리카락 제거에 용이한 더스팅 브러시, 매트리스 깊숙한 곳까지 흡입할 수 있는 침구 브러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스퓨어 파워클론 맞춤형 브러시 6종 이미지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인체 공학 디자인을 적용한 ‘이지 플렉서블 앤 듀얼 휠’이 적용된 헤드는 힘들이지 않아도 방향 전환이 쉽고 한 손만으로도 작동이 수월하고 가벼워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밀고 당기는 동작이 많은 청소기 특성을 고려해 부드럽고 유연한 핸들링으로 어깨 부담을 최소화하고 플렉스 연장관을 포함한 맞춤형 6종 브러쉬는 청소하기 까다로운 침대나 소파 밑, 가구 틈새 등 실내 모든 공간을 깨끗하고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최대 140 에어와트(A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BLDC 모터와 헤드의 독립 모터가 추가로 탑재된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제품 내부에 초고속 사이클론을 형성해 입자가 큰 오염물질, 반려동물의 털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생활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한다.

쿠쿠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흡입력이 강해 바닥의 이물질이나 청소하기 까다로운 카펫부터 침구까지 케어가 가능하다.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먼지 제거를 넘어 사용자를 배려해 안전하고 깔끔한 사용환경도 제공한다. △싸이클론 △금속망 필터 △스폰지 필터 △워셔블 필터 △안심헤파(H13) 필터로 이뤄진 ‘5중 안심 필터링 시스템’으로 청소기 작동 시 흡입된 미세먼지는 말끔히 걸러주고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배기구가 측면에 위치해 배출되는 바람이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아 불쾌감은 줄이면서 쾌적한 사용을 돕는다.

프리미엄 청소기 성능을 결정 짓는 ‘스마트 먼지 감지 센서’가 탑재된 것도 주목할 부문이다.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스마트 센서로 먼지와 이물질 양을 실시간 감지해 스스로 흡입력을 자동 조절한다.

적은 양의 먼지에는 에너지 절감 모드, 많은 양의 먼지엔 강력한 흡입 모드로 알아서 파워를 제어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이며 배터리 보존을 높인다. 분리형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는 한 번의 충전으로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오랜 배터리 수명을 보장한다.

먼지통과 필터가 분리돼 물 세척이 가능하다. [사진=쿠쿠홈시스 제공]

또한, 청소기 상단의 LED 디스플레이는 사용중 풍량과 먼지농도, 기기 상태 및 배터리 잔량을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과 모던한 디자인도 눈여겨 볼만하다. ‘원터치 작동버튼’으로 청소 중 번거롭게 버튼을 누르는 번거로움을 덜었고 만지기 꺼려지는 먼지 통은 ‘원터치 버튼형 구조’로 설계돼 손대지 않고 간편하게 열어서 비울 수 있다.

먼지통과 필터는 모두 분리가 가능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물 세척이 가능해 항상 청결하게 제품 관리가 가능하다. 세련된 어반 그레이 색상의 모던한 디자인은 거실이나 방안 어디에 두어도 집안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옥의 티라면 바디 길이가 길어 신장이 작은 어린이나 어르신들에게는 청소기를 다룰 때 다소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타사 제품에 비해 뛰어난 편의성을 담았고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여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