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죤, 재활용 포장재 도입한 '고농축 피죤 보타닉' 리필형 2종 선봬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6.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빨래엔 피죤’ 로고송으로 유명한 국내 대표 섬유유연제 피죤이 재활용 포장재 사용으로 친환경 경영 철학을 실천한다.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이 재생 PET(PCR-PET, Post-consumer Recycled PET)가 함유된 포장재를 도입한 파우치 형태의 ‘고농축 피죤 보타닉’ 리필형 2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피죤의 기존 리필형 파우치는 페트와 나일론 저밀도 폴리에틸렌의 3중 합지 구조로 제작됐다.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재생 PET가 함유된 포장재로 만든 리필형 파우치를 도입한다. 재생 PET 파우치는 페트 대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생산된 재생 PET가 함유된 포장재로 제작되었다. 재생 PET를 사용하면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플라스틱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탄소 배출 저감에도 도움이 된다.

재활용 포장재가 사용된 ‘고농축 피죤 보타닉’ 리필형 2종
재활용 포장재가 사용된 ‘고농축 피죤 보타닉’ 리필형 2종

재활용된 포장재를 사용한 ‘고농축 피죤 보타닉’ 리필형은△싱그러운 애플향의 ‘애플밤’△꽃과 풀이 어우러진 달콤한 가든향의 ‘스위트가든’ 등 2종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고농축 피죤 보타닉’은 석유계 계면활성제 대신 야자 열매에서 추출한 팜오일로부터 유래한 유연 성분을 사용한 섬유유연제다. 세탁 시 사용하면 섬유를 부드럽게 해주는 것은 물론 섬유 코팅 효과가 있어 미세먼지 부착 방지와 정전기 감소에 도움을 준다.

CMIT MIT 폼알데하이드 등 유해물질 12가지를 비롯해 색소를 넣지 않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농축 형태로 출시되어 일반 피죤 섬유유연제의 1/3만 사용해도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죤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하여 재생 PET가 함유된 파우치 형태의 환경 친화적 제품 패키지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피죤은 친환경 경영 철학에 따라 ‘고농축 피죤 보타닉’ 리필형 2종을 시작으로 환경친화적인 패키지 적용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