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NK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쿠콘이 우선협상대상자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6.0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BNK금융그룹이 마이데이터 사업자와의 제휴로 통합 고객금융정보 기반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을 본격 추진한다.

BNK금융은 지난 1일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BNK캐피탈 등 그룹 3개 계열사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쿠콘(대표이사 김종현)을 지정했다고 3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BNK금융 제공]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BNK금융 제공]

㈜쿠콘은 국내 500여개 기관의 데이터를 모아 국내 주요 은행과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뱅크샐러드 등 금융기관 및 핀테크 기업에 정보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올해 1월에 마이데이터 사업자 허가를 받은 코스닥 상장사이다.

BNK는 ㈜쿠콘과 세부협상을 조속히 마치고 서비스 도입을 위한 계약을 체결해 ‘BNK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자산조회, 가계부, 지출관리 등 개인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 신용관리, 비금융정보 제공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우형 BNK금융지주 그룹 D-IT부문장은 “이번 제휴를 통한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은 BNK의 디지털 채널 혁신과 데이터 역량 확보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양사가 가진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BNK 고객에게 양질의 초개인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