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티몬, 1분기 고객 월평균 이용일수 10.2일... 2분기 연속 국내 이커머스 1위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6.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티몬이 고객 월평균 이용일수로 국내 이커머스 중 1위를 달성하며 2분기 연속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임커머스 티몬이 올해 1분기 고객들의 월평균 이용일수 10.2일을 기록하며 국내 주요 이커머스 6개사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통계분석전문기업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티몬을 찾은 고객들의 월평균 이용일수는 10.2일로(Mobile Android+iOS, 만7~79세 기준)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국내 상위 이커머스 6개사 가운데 최다이용 일수를 기록했다.

고객들이 평균 3일에 1번꼴로 티몬에 방문해 쇼핑을 하는 셈으로 티몬 회원이 2800만명임을 감안하면 고무적인 수치다. 미래 핵심 성장동력인 MZ세대의 구매도 늘었다. 타임커머스 도입 이전인 2018년 1분기와 비교했을 때 올해 1분기 10대 고객들의 구매가 2.2배 증가했다.

티몬 고객이 사흘에 한번 방문해 쇼핑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티몬 제공]
티몬이 올해 1분기 고객들의 월평균 이용일수를 조사한 결과 국내 주요 이커머스 6개사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사진=티몬 제공]

회사측은 티몬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타임커머스’가 모바일 쇼핑 급증과 맞물리며 성과가 가시화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초단기 타임매장에서 차별화 포인트를 갖춘 컨셉타임매장까지 타임커머스를 다각화하며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초단기 타임매장의 대표는 ‘100초어택’과 ‘10분어택’이다. 100초어택은 매일 아침 9시에 단 100초동안 10분어택은 오전 10시마다 10분동안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짧은 시간 내에 결제까지 마쳐야 하는 만큼 매력적인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 결과 올해 1분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또 공유를 해야만 구매할 수 있는 ‘공유타임’, 아침과 저녁에 각각 열리는 ‘모닝타임’과 ‘나이트타임’ 등 컨셉타임매장들도 고객들의 지속적인 방문과 구매를 이끌어내고 있다.

티몬 관계자는 “타임커머스를 선두로 프리미엄 멤버십 ‘슈퍼세이브’ 등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차별화한 결과 고객들의 방문과 매출에 긍정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국내 유일 타임커머스 채널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과 파트너가 만족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