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네오 QLED TV, '공간 최적화 사운드' 기술 VDE 인증...스페이스핏 사운드 기능 탑재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6.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삼성전자의 '네오(Neo) QLED' TV가 '공간 최적화 사운드' 기술을 인증 받았다. 스페이스핏 사운드 기능을 탑재해 공간 맞는 최적화된 사운드를 구현하는 첨단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Neo QLED' TV가 업계 최초로 독일 인증 기관인 VDE로부터 '공간 최적화 사운드' 기술을 인증받았다고 8일 밝혔다.

공간 최적화 사운드는 서로 다른 2개의 시청 환경에서 TV의 기술을 적용했을 때 동일한 수준으로 음향이 측정되는지를 평가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삼성 Neo QLED TV의 Q70A 이상 모델이 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 Neo QLED TV가
삼성전자 Neo QLED TV가 공간 최적화 사운드 기술을 인증 받았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Neo QLED는 올해 초 '게이밍 TV 성능과 '아이케어'에 이어 VDE로부터 인증 3개를 잇따라 받았다. 

이 모델은 음향 편차를 줄이기 위해 표준 청취 환경에서 듣는 것과 유사한 사운드를 완성해 주는 '스페이스핏 사운드(공간 맞춤 사운드)'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TV에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커튼, 카펫, 벽 등 소리에 영향을 미치는 전체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소리를 각 공간에 맞게 보정해서 최적화한다.

공간의 크기와 형태, 벽의 재질 등에 따라 사용자가 느끼는 소리가 달라져 삼성 Neo QLED의 스페이스핏 사운드 기능이 더욱 편의를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최용훈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Neo QLED는 별도의 전문 장비가 없어도 각 공간에 맞는 최적의 소리를 구현한다"며 "소비자들이 최고 수준의 화질과 사운드가 조합된 최상의 시청 경험을 하도록 다양한 기술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