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기업데이터, 현대중공업 협력사 ESG평가 진행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6.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기업신용평가 전문기관 한국기업데이터가 현대중공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평가를 수행한다.  

한국기업데이터는 8일 울산 현대중공업 본사에서 현대중공업과 ‘협력사 ESG 평가 상호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협약식에는 현대중공업 최고지속가능경영책임자(CSO)인 노진율 부사장과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 및 양사 실무진이 참석했다. 

8일 울산 현대중공업 본사에서 노진율 부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다섯번째)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업데이터 제공]
8일 울산 현대중공업 본사에서 노진율 부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가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업데이터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조선업에 적합한 ESG 평가 모델을 개발, 희망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시범 평가를 수행한다. 아울러 협력사의 ESG경영현황을 분석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은 협력사들의 자재, 블록 공급 현황 등 정보를 제공하고 협력사 금융지원 및 교육 제공 등 지원방안을 만들 계획이다. 한국기업데이터도 향후 ESG 활동 지원과 같이 기술·경영 등을 포함한 종합 컨설팅을 준비 중이다. 

특히 한국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에 적합한 ESG평가 항목을 적용한 특화 모형을 개발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지난 14년간 현대중공업 협력사 신용평가를 수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