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자산운용, 메타버스 관련 펀드 출시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6.1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KB자산운용은 업계 최초로 글로벌 증시 상장 메타버스 대표종목에 투자하는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4일 KB자산운용은 메타버스(metaverse)란 가공, 추상인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결합한 신조어라고 설명했다. 가상세계와 현실이 섞여 시공간의 제약이 없어진 세상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 문화 확산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메타버스는 글로벌 메가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현재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다. 앞으로는 산업, 교육, 의료, 쇼핑, 부동산 등 전체 영역에서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KB 글로벌 메타버스경제펀드 [사진=KB자산운용 제공]
​​KB 글로벌 메타버스경제펀드 [사진=KB자산운용 제공]

대표적 메타버스 플랫폼인 미국의 ‘로블록스’는 올해 1분기에만 7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네이버의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인 ‘제페토’도 매일 전세계 2억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 

 

‘KB 글로벌 메타버스경제펀드‘는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기 등을 만드는 하드웨어 기업(페이스북, 애플, 마이크로소프트)과 가상공간 구현 소프트웨어 기업(오토데스크, 엔비디아, 유니티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컨텐츠 기업(로블록스, 네이버, 하이브)과 가상세계 인프라 관련 기업(아마존, 퀄컴, 스노우플레이크) 등에 투자한다.

투자 조건에 맞는 미국, 한국, 중국, 일본의 200~300개 유니버스 중 국가 및 산업별 분산도를 고려해 최종 30~50개 종목에 투자하게 된다. 국가별 비중을 보면 미국이 70%이며 산업별 비중은 하드웨어와 플랫폼관련 비중이 각각 30% 내외로 제일 높다. 

이 펀드는 KB증권, 교보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한국포스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