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동제약, 유산균 음료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음료개발 노하우 집약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6.1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광동제약이 유산균 음료 신제품 출시와 함께 자유분방함이 매력인 안영미를 모델로 제품 속성을 전달한다. 광동제약은 식물성 유산균 대사산물 함유 음료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는 가루 형태의 산제로 많이 사용되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원료로 만든 음료 제품이다. 광동제약은 비타500 출시 당시에도 가루나 알약 형태가 대부분이던 비타민C 제품을 음료로 개발한 바 있어 그간의 음료개발 노하우를 집약해 유산균 음료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소개했다.

회사 측은 칼로리 함량 65Kcal로 가볍게 마실 수 있으며 유산균 함유 음료인 농후발효유와 달리 텁텁한 맛이 없는 점을 특징으로 꼽았다. 이 제품에는 유산균발효바나나액과 복숭아 농축액이 들어있어 깔끔한 맛을 낸다는 설명이다.

광동제약 유산균 음료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 모델 안영미 [사진=광동제약 제공]
광동제약 유산균 음료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 모델 안영미 [사진=광동제약 제공]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이 영양소를 섭취한 뒤 생성되는 물질이다. 김치와 치즈, 낫토 등 국가별 발효 식품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에는 특허받은 유산균 사균체인 유산균 배양분말(락토바실러스플란타룸 nF1 사균체)이 들어있다.

nF1은 입자가 고르고 작아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프로바이오틱스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장내 환경을 조성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인 프락토올리고당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성분인 아연도 3mg이 함유돼있다.

광동제약은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와 함께 디지털 캠페인도 공개했다. 개그우먼 안영미를 모델로 한 영상은 ‘막힘 없이 가벼운 하루를 위해 포바해봐’를 메인 슬로건으로 제품의 속성을 설명하고 있다.

평소 안영미가 보여준 막힘 없고 시원한 매력이 제품의 특징을 잘 전달하고 있다는 평이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이렇게 긴 광고 스킵없이 다 본 거 처음”, “광고 중독성 있어요. 포바포바포바~포바해봐!”등 다양한 댓글로 호응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광동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광동제약 스마트스토어, 지마켓, 옥션 등에 포토 후기를 작성한 네티즌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4와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18일부터 내달 31일까지이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직관적인 디자인의 용기와 180ml 용량으로 가볍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 음료"라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