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NH농협카드는 통화 대기나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빠른 상담이 가능한 디지털 ARS(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했다.
NH농협카드는 디지털 ARS 서비스에 대해 스마트폰을 이용해 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디지털 ARS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서비스라고 17일 설명했다. 음성 ARS와 다르게 통화 대기시간이 없고 화면에 안내된 주요 문의사항들 중 원하는 업무를 선택해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별도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절차가 필요 없다.
농협카드는 디지털 ARS 첫 화면에 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별한 △이용내역 조회 △카드 분실신고 △결제 △이용한도 조회 등 9개 주요 서비스를 안내 중이다.
또 디지털 ARS 이용 중 도움이 필요할 경우 상담사 버튼을 누르면 바로 연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