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앱에서 전시 작품 감상...고객 접근성 높여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6.3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앱을 통해 단순 쇼핑 정보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신세계백화점에서 전시하는 다양한 작품들이 모바일에 쏙 담겼다. 신세계백화점은 앱에 ‘신세계 아트 스페이스’라는 공간을 새롭게 마련하고 한층 더 다양한 고객을 만난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준비한 신세계 아트 스페이스에서는 작품 감상은 물론 작가에 대한 기초 지식과 함께 소개 영상도 볼 수 있다. 기존 오프라인 공간에서 부족했던 정보를 더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접근성도 한껏 높인 것이다.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미술품을 감상하는 모습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우선 오는 9월 25일까지 본점 본관에서 선보이는 팝 아트 전시를 모바일에서도 만날 수 있다. ‘HAPPY POP’이라는 이름으로 기획한 이 전시는 해외 유명 팝 아티스트의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특별한 그룹전이다. 현재 본점 본관 아트월 갤러리 지하 1층에서 5층까지 진행 중이다.

‘신세계 아트 스페이스’에서는 이번 전시 참여 작가 중 알렉스 카츠, 줄리안 오피, 존 버거맨, 데이비드 슈리글리. 무라카미 다카시의 작품을 집중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 앱은 단순히 쇼핑 정보만 제공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문화 예술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브랜드 할인 정보를 넘어 요즘 최신 트렌드와 인문학적 지식까지 담아 신세계만의 차별화 마케팅에 적극 나선 것이다. 마치 한 권의 잡지를 보듯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지니뮤직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7월 말 백화점 앱에 지니뮤직 전용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월별 뮤직 테마를 선정해 플레이리스트, 매거진, 영상 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보여줬던 신세계백화점이 이번에는 모바일을 통해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유통을 뛰어넘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차별화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