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모비스,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랜선 여행 도입...원격 근무 활성화 영향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7.1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모비스가 신입사원 교육을 위해 메타버스 체험과 비대면 랜선 여행을 도입했다. 원격 근무 활성화와 인공지능(AI)과 가상 현실을 융합한 디지털 콘텐츠가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신입 사원 입문 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메타버스 체험과 '비대면 랜선 여행'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올 상반기 채용된 신입사원 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신입사원들은 가상 공간에서 만났다.

현대모비스 신입사원 입문 교육 랜선 여행.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신입사원 입문 교육 랜선 여행.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랜선 여행은 해외 현지를 유튜브 라이브로 연결해 전문 가이드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으로, 사원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 이탈리아 피렌체, 터키 이스탄불 등 유럽 유명 여행지를 선택해 2시간가량 랜선 여행을 즐겼다고 현대모비스 측은 설명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용해 주요 사업장이나 연구소 등을 투어하는 프로그램도 추가할 것"이라며 "MZ(밀레니얼+Z세대)세대의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