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 '200억원' 통큰 지원...2030 예비창업자들 문의 증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7.1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제너시스 BBQ그룹이 약 200여억원을 투입한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가 청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제너시스 BBQ 그룹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대한 문의가 지원 첫날부터 전화와 메시지로 일 평균 100건 이상 접수되는 등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제너시스 BBQ의 200억원 규모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사진=제너시스 BBQ 제공]
제너시스 BBQ의 200억원 규모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사진=제너시스 BBQ 제공]

약 200여억원의 규모의 통 큰 지원으로 진행되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는 코로나 대유행, 구직 등 어려운 상황에 놓인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포장·배달 전문 매장 BSK를 운영함으로써 사업가로 성공해 나가는 과정을 체험하고 스스로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는 지난 6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에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 지원자들은 자격조건, 심사기준, 매장선정방법, AI역량검사 등에 대해 가장 많이 질문해오고 있다.

가장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 부분은 지원자격이다. 이에 대해 제너시스 BBQ 관계자는 "2인 1팀을 기준으로 지원하되, 2030세대의 청년이 팀의 대표자로 지원한다면 파트너의 연령은 제한을 두지 않는다"고 말했다. 오는 19일까지 BBQ, 채널A, 잡다(JOBDA)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접수를 받는다.

또 별도의 스펙 제한 없이 도전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만을 기준삼아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공정한 선발을 위해 도입된 인공지능 기반의 역검(AI 역량검사)및 심층평가 등을 거쳐 최종 200팀이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팀은 인테리어, 장비 및 집기 일체가 구비된 BSK 매장과 초기 운영자금 등 총 8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

제너시스 BBQ는 지원 문의가 일 평균 백여 건에 달하며 예상을 뛰어넘는 관심이 쏟아지자 지원자들이 보다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전담인력을 신속히 늘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