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전설 콘셉트카 ‘포니쿠페’,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 한국맵에서 부활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7.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국내 최초의 콘셉트카인 현대자동차 ‘포니쿠페’가 인기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 한국맵 태이고(TAEGO)에서 부활한다.

현대차는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최초 콘셉트카 ‘포니쿠페’ 영상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영상 공개는 17일 오후 4시 ‘PUBG: 배틀그라운드’ 공식 사회관계망(SNS) 채널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현대차, 국내 최초 콘셉트카 포니쿠페 영상 공개. [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차, 국내 최초 콘셉트카 포니쿠페 영상 공개. [사진=현대차 제공]

배틀그라운드는 PUBG가 개발하고, 크래프톤이 발행한 서바이벌 슈터 게임이다.

현대차는 지난 7일 배틀그라운드에서 선보인 신규맵 태이고를 통해 1974년 탄생된 전설의 포니쿠페 부활을 알렸다. 포니쿠페는 1974년 토리노 모터쇼에서 공개되며 화제가 됐던 모델로, 양산되지는 않았으나 여전히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태이고는 배틀그라운드 내 전장으로 사용되는 8x8㎞ 사이즈 대형 맵으로 솔로 또는 스쿼드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1980~1990년대 한국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지형과 마을이 존재한다.

현대차와 펍지스튜디오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24일 포니쿠페의 매력과 활용도를 선보이기 위한 ‘현대차 배그대잔치’를 개최한다.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 ‘김블루’와 ‘김성태’ 두명의 리그로 개최되는 개별리그를 펼친 후, 선발된 64명이 스쿼드(4인 1팀)형태의 리그전을 진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전기차 '아이오닉 5'의 디자인에도 영감을 준 포니쿠페를 MZ세대가 즐겨하는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일상에 소소한 기쁨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비대면 캠페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