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7 18:35 (월)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끈적이는 계절, 위생과 촉촉함 모두 잡는 클린케어 제품은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끈적이는 계절, 위생과 촉촉함 모두 잡는 클린케어 제품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7.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공작소·A24(에이이십사)·닥터지·아미코젠퍼시픽 피에르테·브리티시엠...딥 클렌징과 수분 충전 한 번에
- 잦은 세정으로 인해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를 촉촉하게
- 피부 자극 테스트와 11가지 유해성분 불검출 테스트 완료
-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식물성 계면활성제 사용
- 온도 감소 및 열 진정 효과로 상쾌함 더해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요즘같은 장마철에는 습도와 기온이 상승하면 우리 몸은 피비 분비량이 많아지고, 노폐물이나 오염 물질이 몸에 쌓이면 각종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고 무작정 자주 씻는 것은 피부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다. 

피부를 민감하게 하는 샤워 습관을 개선하고 저자극 안심 성분이 들어간 클렌징 제품으로 청결을 유지해야 피부 컨디션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최소한의 유분과 수분은 남겨두고 노폐물과 먼지만 제거해줄 클렌징 제품을 내놓고 있다.

'모두가 좋아하는 샴푸', '자꾸 툭툭 끊어먹지마요. 트리트먼트', '아낄 때가 아니에요. 바디워시'등 위생용품 3종 [사진=생활공작소 제공]
'모두가 좋아하는 샴푸', '자꾸 툭툭 끊어먹지마요. 트리트먼트', '아낄 때가 아니에요. 바디워시'등 위생용품 3종 [사진=생활공작소 제공]

◆ 생활공작소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3종'...안심 성분 및 진저릴리향 더해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부드럽고 순한 성분과 은은한 향을 보강한 '모두가 좋아하는 샴푸', '자꾸 툭툭 끊어먹지마요. 트리트먼트', '아낄 때가 아니에요. 바디워시' 등 위생용품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신제품 3종은 풋샴푸 및 치약에 이어 서울산업진흥원(SBA)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의 안전’이라는 가치를 알리기 위해 선보이는 ‘서울메이드’ 기획상품이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으로부터 피부 자극 테스트와 11가지 유해성분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했다.

샴푸와 바디워시는 파라벤, 설페이트, 실리콘 등 유해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또한 피부와 유사한 산도를 띠는 약산성으로 리뉴얼해 주위 자극에 상시 노출되는 두피,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트리트먼트는 실리콘과 색소 등의 자극 성분 대신 모발을 보호하는 식물성 단백질을 더했다. 

'네츄럴리즘 호호바 티트리 샴푸' [사진=A24(에이이십사)  제공]
'네츄럴리즘 호호바 티트리 샴푸' [사진=A24(에이이십사) 제공]

◆ A24(에이이십사) '네츄럴리즘 호호바 티트리 샴푸'...민감성 두피도 편안하게

미국 유기농·비건 화장품 브랜드 A24(에이이십사)가 '네츄럴리즘 호호바 티트리 샴푸'를 기존 300ml에서 500ml 용량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국 농림부 인증을 받은 13가지 유기농 성분을 함유,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유기농 비건 샴푸이다. 

네츄럴리즘 호호바 티트리 샴푸는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알로에베라잎즙을 함유해 건조한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호호바씨오일 성분으로 두피 각질 제거 및 모발에 영양을 공급함과 동시에  티트리잎 오일 성분이 두피 피지 제거에 효과적으로 작용해 청결한 두피 관리를 도와준다.

또한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에 자극이 적으며, pH 5.5로 지루성 두피 및 모든 모발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약산성 샴푸이다.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젠틀 포인트 클렌저' [사진=닥터지 제공]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젠틀 포인트 클렌저'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젠틀 포인트 클렌저'...쿨한 남성 청결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맨즈케어 제품 영역 확장을 위해 남성을 위한 쿨링 진정 청결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젠틀 포인트 클렌저'를 출시했다. 레드 블레미쉬 포 맨 라인은 민감한 남성 피부를 위해 만들어진 저자극 수분 진정 솔루션이다. 

젠틀 포인트 클렌저는 남성들의 건강한 Y존 케어를 위한 청결제로, 약산성 저자극 버블 제형이 항균 클렌징 및 상쾌한 쿨링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7가지 식물 유래 항균 특허 성분과 에탄올 성분을 함유해 말끔한 세정력과 항균 효과는 물론, 냄새와 노폐물로부터 건강하게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제품에 함유된 D-판테놀 성분이 피부 세포의 수분 인자를 가둬 탄탄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습한 환경으로 인해 민감해진 Y존 피부 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밍 바디워시' [사진=아미코젠퍼시픽 피에르테 제공]
'카밍 바디워시' [사진=아미코젠퍼시픽 피에르테 제공]

◆ 아미코젠퍼시픽 피에르테 '카밍 바디워시'...유해 성분 배제한 자연친화적 제품

아미코젠퍼시픽의 자연친화 브랜드 피에르테가 바디케어솔루션 제품 '카밍바디워시'를 내놓았다. 예민하고 약한 아이들의 피부 보호는 물론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는 어른들의 피부 고민까지 개선해주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바디 케어템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오일 등 섬세한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성분들을 배제하여 피부 부담을 덜 수 있다. 샤워 후에도 피부 밸런스를 유지시켜줘 잦은 세정으로 인해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 예민한 피부로 인해 제품 선택이 까다로운 피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미코젠퍼시픽은 오는 9월 '피에르테 카밍바디로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콤부차 마스크' [사진=브리티시엠 제공]
'콤부차 마스크' [사진=브리티시엠 제공]

◆ 브리티시엠 '콤부차 마스크'...워시 오프 타입 헤어 마스크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이 지난달 출시된 콤부차 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뛰어난 두피, 모발 보호 효과를 발휘하는 신제품 '콤부차 마스크'를 내놓았다. 노폐물 제거 효과가 뛰어난 콤부차 추출물이 두피와 모발을 딥 클렌징하면서 수분과 영양 충전, 손상모 회복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워시 오프 타입의 헤어 마스크다. 

주 원료인 콤부차추출물이 미세먼지는 물론 펌, 염색 등 시술 후 남아있을 수 있는 화학성분까지 깨끗하게 제거하고, 강력한 수분 결속력으로 수분 자석이라고도 불리는 8종 히알루론산이 적절한 비율로 배합돼 두피와 모발 속부터 수분을 채우고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7중 콜라겐 성분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며,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로얄젤리, 꿀 성분이 손상모 회복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