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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KSQI 1위 석권...고객중심 서비스가 핵심

  • Editor. 임예림 기자
  • 입력 2021.07.21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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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임예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서비스품질과 관련해 업계 1위를 확고히 하는 분위기다. 차별화된 고객중심 서비스 실현이 원동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가전, 휴대전화 애프터서비스(A/S) 품질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한국표준협회가 1일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A/S 부문 1위를 기록한 이래 잇단 수상 소식이다.

KSQl 기념 촬영[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KSQl 기념 촬영[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이로써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한 전자제품 A/S 부문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최고의 자리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는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도입해온 결과라는 게 회사측 분석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가전제품을 항상 최상의 성능과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가전 관리 서비스인 '삼성케어플러스'를 올해 도입했다.

삼성전자 가전 전문 엔지니어인 케어마스터가 제품 세척, 케어, 수리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제품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고객의 휴대폰 점검 편의 향상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고객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휴대폰 수리를 받을 수 있다.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리 엔지니어 역량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전국 5500여명의 수리 엔지니어 중 기술력과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0.3%를 'CS 달인'으로 선발해 포상하고,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겨루는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도 매년 시행하고 있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상무)는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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