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열돔' 폭염에 시선 끄는 피부 타입별 케어 제품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7.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머시·닥터지·마몽드·링셀·리디아153·이아이레·아로마티카...더위에 지친 피부 상쾌하게
- 각종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
-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 수분 지속력↑
- 고영양 고순도 단백질로 피부 장벽 강화
-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 사용
- 강력한 흡착력으로 모공 속 잔여물 제거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전 세계가 '열돔' 현상으로 역대급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끊임없이 배출되는 땀과 화장 잔여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외부 자극까지 이어지면서 우리 피부는 극한 환경에 노출됐다. 고온다습한 날씨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주적인 만큼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집중 케어해주는 것이 좋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촉촉함은 물론 진정 케어에도 탁월한 성분을 다량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건성 피부는 유분감이 많은 제품이 좋으며 지성피부 화장품의 경우 유분감보다는 수분감이 많은 오일프리 제품이 적절하다. 

'딥 스윕' [사진=파머시 제공]
'딥 스윕' [사진=파머시 제공]

◆ 파머시 '딥 스윕'...간편하게 닦아내는 바하(BHA) 진정 토너 

뉴욕에서 온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는 화장솜에 적셔 간편하게 닦아내는 것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바하(BHA) 진정 토너 '딥 스윕'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약산성 BHA 진정 토너로 여름철 자외선을 비롯한 각종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클로렐라, 로즈마리 잎, 모링가, 파파야 열매가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혼합 새싹 추출물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BHA 성분은 피부 깊숙한 곳의 묵은 각질까지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효과와 함께 여름철 두드러지는 피지와 블렉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세안 후 간편하게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으며, 약산성 토너가 피부 밸런스를 맞춰줘 피부를 순하게 진정 케어해준다.

'하이드라 아쿠아 라인 6종' [사진=닥터지 제공]
'하이드라 아쿠아 라인 6종'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하이드라 아쿠아 라인 6종'...11가지 탄성리포좀 히알루론산으로 수분 밀도 케어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하이드라 아쿠아 라인' 6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반복되는 건조 피부를 위한 수분 밀도 케어 솔루션으로, 밀도 높고 촘촘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특히 탄성리포좀 기술을 적용한 11가지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속 좁은 틈까지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주며, 17가지 아미노산이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지속력을 높여준다는 설명이다. 또한 전 제품이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누구나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이드라 아쿠아 부스팅 토너는 다음 단계 스킨케어의 효과를 높여주는 저자극 수분 부스팅 토너이다. 북유럽 자작나무 유래의 아쿠아씰 성분이 건조한 피부의 수분 통로를 새롭게 열어, 저점도 토너 제형의 빠른 수분 전달을 돕는다. 캡슐 에센스는 히알루론산이 순수비타민C를 감싼 이중 캡슐 에센스가 건조한 피부에 맑고 촉촉한 광채를 선사하는 수분 에센스다.

컴포팅 에멀전은 풍부한 보습감을 전달하는 고보습 로션이다. 히알루론산과 프로바이오틱스로 이루어진 ‘더모바이오틱스’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촘촘하게 채우고, 부드러운 제형이 건조한 피부에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이외에도 워터리 젤 크림, 인텐시브 크림, 에센스 핏 마스크 등이 하이드라 아쿠라 라인 6종에 포함됐다.

'로즈워터 토너' [사진=마몽드 제공]
'로즈워터 토너' [사진=마몽드 제공]

◆ 마몽드 '로즈워터 토너'...다마스크 장미 추출물 90.97%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는 2013년 10월 출시 후 지난해 국내·외 누적판매량 520만개를 넘어선 '로즈워터 토너'를 리뉴얼했다. 성분과 용기까지 '클린뷰티'를 표방한다.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인공 장미향 대신 불가리아 로즈 밸리에서 자란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 90.97%를 담는다. 저온 초고압 추출법(SHP)을 적용한다. 1년 중 장미가 만개한 30일 동안만 수확한 것이 특징이다. 다마스크 장미 유효성분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히알루론산, 알라토인 성분으로 보습 효과를 높인다.

사탕수수 유래 추출물을 30% 함유한 '바이오 페트'로 용기를 제작했다. 제조, 유통, 폐기 등 제품 전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 20%를 절감했다.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포뮬러 제품이다.

'수분 단백질 퍼스트 앰플'&'수분 단백질 인텐시브 큐브' [사진=JW생활건강 링셀 제공]
'수분 단백질 퍼스트 앰플'&'수분 단백질 인텐시브 큐브' [사진=JW생활건강 링셀 제공]

◆ JW생활건강 링셀, '수분 단백질 퍼스트 앰플'&'수분 단백질 인텐시브 큐브'...고영양 고순도 단백질 함유

JW생활건강이 론칭한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이 '수분 단백질 퍼스트 앰플'과 '수분 단백질 인텐시브 큐브'를 내놓았다. 단백질 앰플에는 자작나무 수액으로 녹여낸 22종 아미노산 복합체 아미노블럭 10만ppm과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는 실크에서 추출한 고영양 고순도 단백질인 실크 세리신 단백질이 함유됐다.

아미노블럭은 링셀의 노하우로 배합한 독자 콤플렉스로,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 특허받은 흡수 기술(FLEX-SOME)이 적용돼 보다 효과적이고 뛰어난 흡수력을 제공한다.

'리디아153RS 앰플 3종' [사진=리디아153  제공]
'리디아153RS 앰플 3종' [사진=리디아153 제공]

◆ 리디아153 '리디아153RS 앰플 3종'...단계별 두피 케어

두피케어 브랜드 리디아153은 혼자서도 손쉽게 전문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홈 케어용 두피 앰플 3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리디아153두피관리센터에서 전문가용으로만 사용되던 프리미엄 제품이었지만, 홈케어용으로 나온 것이다. 100ml의 헤어스프레이 타입으로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리디아153의 두피 스프레이는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한 안전한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 피부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리디아153알에스 앰플 3종 시리즈는 두피와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염색 후 두피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정리해 주는 1단계 스케일링(딥클렌징앰플), 2단계 스칼프(두피영양앰플), 3단계 스킨(피부보습앰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블렌드 멜팅 클렌징 오일' [사진=이아이레 제공]
'블렌드 멜팅 클렌징 오일' [사진=이아이레 제공]

◆이아이레(EAIRE) '블렌드 멜팅 클렌징 오일'...전 성분 EWG 그린등급으로 순하게

뷰티 앤 헬스 브랜드 이아이레는 '블렌드 멜팅 클렌징 오일'을 출시했다. 150ml의 신제품은 호호바와 올리브오일 등 피부 친화적인 7가지 식물성 오일로 구성돼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밤껍질과 모과 추출물 등 모공 수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더해 피지와 모공케어 역할을 보완했다

블렌드 멜팅 클렌징 오일은 5가지 임상테스트를 완료했다. 전 성분 EWG 그린등급에 화해 2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20~60세 성인여성 21명을 대상으로 한 피부 일차자극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자극 지수 0.00의 무자극 제품으로 판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방법은 세안 전 마른 손바닥에 오일을 3~4회 펌핑해 눈가를 제외한 물기 없는 얼굴에 부드럽게 마사지 한 후 약간의 물을 묻힌 손으로 우유빛이 될 때까지 유화시켜 준다. 이 과정에서 과다피지와 블랙헤드,화이트헤드 등 모공 속 노폐물이 고민되는 부위는 좀 더 꼼꼼하게 클렌징 해준 후 잔여 오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궈준다.

'티트리 포어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티트리 포어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 [사진=아로마티카 제공]

◆ 아로마티카 '티트리 포어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과도한 피지와 유분 관리

아로마티카는 강한 흡착력으로 과도한 피지와 유분을 관리해주는 '티트리 포어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크림 제형의 워시 오프 타입 팩 제품으로,미네랄이 풍부한 클레이가 강력한 흡착력으로 모공의 잔여물을 말끔히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섬세한 원물의 유효성분을 효율적으로 추출할 수 있는 용매 방식으로 추출한 티트리잎추출물(35.6%)을 사용, 불필요한 유분을 잡아주는 동시에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바이오틴(비타민B),아스코빅애씨드(비타민C)등 복합적인 비타민 콤플렉스 처방은 장시간 마스크 착용 등으로 피부의 온도와 습도가 높아져 발생하는 피부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티트리 포어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는 워시 오프 타입으로 시트 마스크와 달리 미세 플라스틱을 유발하지 않고 환경부에서 인증한 재활용 유리를 90% 이상 사용해 만든 용기를 적용한 지속 가능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