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이때 아니면 못 사' 가성비 높인 한정 에디션 러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7.3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율·더샘·이니스프리·센텔리안24·닥터지...기획세트 출시
- 베스트셀러 제품에 신상 더한 '한정 패키지' 증가
- 합리적인 가격과 실속 있는 제품으로 구성
- 재활용품을 활용해 패션 소품 제장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최근 가치소비, 합리적 소비문화가 정착한 가운데 코스메틱 업계가 다양한 기획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의 용량을 늘리거나, 이색 컬래버레이션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지금이 아니면 살 수 없는 '한정판' 제품이 소비자의 이목을 끈다.

'어린쑥 1989 에디션' [사진=한율 제공]
'어린쑥 1989 에디션' [사진=한율 제공]

◆ 한율 '어린쑥 1989 에디션'...30년 쑥 연구의 헤리티지 담아 

코스메틱 브랜드 한율은 아모레퍼시픽의 전신인 '태평양' 때부터 이어온 쑥 연구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어린쑥 1989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 에디션은 신제품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를 비롯해 해당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어린쑥 수분진정 앰플세럼'을 한정 패키지로 함께 선보인다. 뉴트로 아트워크를 대표하는 조인혁 작가와의 협업으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한정판의 의미를 담아 레트로 감성을 한층 더했다.  

에디션의 대표 제품인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는 쑥 연구의 시작이었던 1989년의 초심을 바탕으로, 한율만의 철학을 담아 현대적으로 계승했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식물이 가진 효능, 효과를 활용해 30여년 전부터 한국 자생식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1990년에는 쑥 에센셜 오일을 개발해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했고, 이후 쑥으로 만든 첫 화장품인 '리도 쑥 비누'를 출시했다.

이러한 쑥 효능을 오랜 시간 연구해 내놓은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비누'에는 쑥 에센셜 오일은 물론 해당 라인의 주원료인 쑥 훈증수를 크림 한 통의 함량만큼 비누에 담았으며, 높은 지방산 함유로 세안 단계부터 피부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트루 핏 픽서 쿠션 기획 세트' [사진=더샘 제공]
'트루 핏 픽서 쿠션 기획 세트' [사진=더샘 제공]

◆ 더샘, '트루 핏 픽서 쿠션 기획 세트'...올리브영 입점 기념 품절 대란 상품 선봬

더샘이 올리브영에서 단독으로 얇고 가벼운 '착붙밀착'으로 마스크 묻어남을 최소화한 '트루 핏 픽서 쿠션'과 우수한 지속력과 커버력으로 입소문을 탄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를 선보인다.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속 있는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유명 유튜버의 블라인트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연이은 품절 대란을 일으킨 트루 핏 픽서 쿠션은 본품에 동일한 리필 제품을 추가한 세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컬러는 피부 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뉴트럴 계열의 ‘21 오트’와 자연스럽게 커버되는 ‘23 피칸’ 두 가지로 짜여졌다.

들뜸이나 주름 끼임 없이 매끈한 피부 연출이 가능한 고밀착 컨실러인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기존 용량보다 1.5배가량 커진 대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1.0 클리어 베이지’, ‘1.25 라이트 베이지’, ‘1.5 내추럴 베이지’, ’2.0 리치 베이지’ 등 총 4가지 컬러로 피부 톤과 고민 부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파우더 쿠션 X 카페 노티드 에디션'
이니스프리 '노세범 파우더 쿠션 X 카페 노티드 에디션'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 이니스프리 '노세범 파우더 쿠션 X 카페 노티드 에디션'...슈가베어로 깜찍함 더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노세범 파우더 쿠션 X 카페 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지난 4월 나온 노세범 파우더 쿠션은 이니스프리 1등 쿠션으로, 네이버 라이브 쇼핑 완판 및 품절을 기록하며 대세 쿠션으로 떠올랐다. 카페 노티드는 지역을 넘어 웨이팅 대란을 일으킨 상품이다. 

MZ세대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대세 브랜드들이 만나 한정 에디션이 탄생했다. 노세범 파우더 쿠션에 카페 노티드 도넛의 달콤하면서 보송한 슈가 파우더의 느낌과 분위기가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대표 캐릭터 슈가베어의 다양한 표정을 패키지 안팎으로 담아냈다. 

또한 스마일 단상자에 옐로우, 핑크, 민트 3가지 컬러의 제품 페키지와 퍼프에 슈가베어의 표정을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노세범 파우더 쿠션 본품과 리필이 함께 구성된 기획 세트다.

'쿨 썸머 에디션' [사진=센텔리안24 제공]
'쿨 썸머 에디션' [사진=센텔리안24 제공]

◆ 센텔리안24 '쿨 썸머 에디션'...토너부터 커버 크림까지 여름 휴가 필수아이템 모아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휴가철을 맞아 여름 한정판인 마데카 스페셜 키트 '쿨 썸머 에디션'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마데카 릴리프 토너', '마데카 릴리프 로션',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Rx',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 '마데카 블레미쉬 커버 크림' 등 총 5종의 여름 휴가 필수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센텔리안 24에 따르면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포함해 기미케어 앰플, 기능성 토탈 케어 크림 및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하는 커버 크림까지 골고루 담아 기미, 잡티, 주름, 자외선 등 여름철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행 가방 모양의 패키지 디자인에 병풀 숲속 휴가를 즐기는 호랑이 일러스트를 담았다.

'레드 블레미쉬 X 큐클리프 콜라보레이션 한정 기획세트' [사진=닥터지 제공]
'레드 블레미쉬 X 큐클리프 콜라보레이션 한정 기획세트'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X 큐클리프 콜라보레이션 한정 기획세트'...업사이클링으로 패션 소품 

고운세상코스메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컬래버 기획세트는 닥터지의 베스트셀러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본품과 2-웨이 스트링백으로 구성됐다. 닥터지 자사몰에서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된다.

닥터지와 협업한 큐클리프는 재활용품을 활용해 패션 소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닥터지와 큐클리프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이를 스트링백으로 재탄생시켰다. 탈부착이 가능한 끈을 활용해 미니 크로스백, 파우치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닥터지에 따르면 '5초 자극 진정 에센스'로 불리는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는 열 오른 피부부터 여드름성 피부까지 민감해진 피부의 자극을 진정시켜주는 에센스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