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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 ESG 경영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 성큼... 무료 생수 무라벨 제품으로 대체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1.08.06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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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롯데호텔이 국내 브랜드 호텔로서는 최초의 무라벨 생수를 도입하며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 참여 유도를 통한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한다.

롯데호텔은 국내 소재 3개 브랜드 호텔(롯데호텔, L7호텔, 롯데시티호텔) 객실에서 제공되는 무료 생수를 무(無)라벨 제품으로 대체한다고 6일 밝혔다.

이달부터 무라벨 생수가 도입되는 호텔은 총 15곳이며, 현재 사용 중인 생수 어메니티의 재고가 소진되는 대로 무라벨 생수가 제공될 예정이다. 2019년 기준으로 연간 약 300만 병의 생수 용기가 사용됐던 것으로 추산되어 향후 플라스틱 절감효과가 기대된다.

롯데호텔이 객실에서 제공되는 무료 생수를 무(無)라벨 제품으로 대체하며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한다. [사진=롯데호텔 제공]

기존에 호텔에서 무료로 지급했던 생수 어메니티(500ml 기준)의 라벨 한 장당 크기는 가로 22cm로 절감될 라벨을 이어 붙이면 약 660km에 달한다. 롯데호텔 서울에서 롯데호텔 부산까지의 직선거리인 320km를 왕복하고도 남는 거리다. 라벨을 떼어내는 것만으로도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폐페트병의 분리배출이 용이해져 재활용률 제고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호텔은 지난 6월 2일 발표한 신규 ESG 경영 슬로건 ‘그린 스테이 위드아웃 어 싱글 유즈’를 실현하기 위해 L7호텔 및 롯데시티호텔에서는 욕실 어메니티를 담는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대용량·다회용 디스펜서로 교체했다. 또한 호텔 내에서 사용하는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교체하는 등 탄소 배출 저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롯데호텔은 ESG 경영 비전 선포를 통해 호텔 전반에 걸친 탄소발자국(생산 후 소비자의 손에 들어올 때까지 제품이 배출한 온실가스 총량) 감축에 힘쓰고 있다”며 “탄소 배출 절감을 통해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를 도울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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